호주 멜버른 날씨

(연중 날씨, 옷차림, 여행시기) 총정리!

 

 

호주의 유럽 멜버른. 호주에서 시드니 다음으로 큰 도시인 멜버른은 유럽풍의 건물과 거리가 많아 호주 속 작은 유럽이라 불립니다. 한국에서는 드라마미안하다 사랑한다촬영지로 많이 알려져있습니다. 카페거리인 센터플레이스, 패션과 젊음의 거리인 채플스트릿과 브런즈윅에서는 멜버른의 길거리문화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그레이트오션로드의 해안 절벽도 빼놓을 수 없는 대표관광지입니다. 멜버른은 다양한 인종들이 각자 구역을 이루며 살고있어 다양한 음식을 접할 수 있고, 매년 호주오픈 테니스가 열려 스포츠를 사랑하는 여행객에게도 좋은 도시입니다. 

아래에서는 호주 멜버른의 월별 날씨 및 여행 시 옷차림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호주 멜버른 연중(월별) 날씨 및 옷차림 상세하게 알아보기!


 

호주 멜버른 1월 날씨 및 옷차림

멜버른의 1월은 서울의 9월 중순 기온과 비슷합니다. 평균 최저기온이 영상 14.2℃, 평균 최고기온이 영상 25.8℃이며 월평균 일교차는 11.6℃로 매우 큽니다. 평균 강수량은 48.4mm, 평균 강수일수는 8.3일로 적은 양의 비가 내리는 편입니다.

 

우리나라의 가을철과 비슷해 낮에는 선선하고, 밤에는 조금 쌀쌀한 기운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가벼운 긴 소매 옷과, 가을용 겉옷차림으로 여행하시면 큰 무리 없겠습니다. 비가 내릴 가능성이 있으므로 작은 우산을 휴대하시기 바랍니다.

 

호주 멜버른 2월 날씨 및 옷차림

멜버른의 2월 평균 최저기온은 14.5℃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25.8℃로 서울의 9월 하순의 기온과 비슷합니다. 일교차는 11.3℃로 큰 편입니다. 월평균 강수량은 47.2mm이고 월평균 강수일수는 7.4일입니다.

 

여행하기에 적당한 기온으로 얇은 긴 소매 옷을 입으시면 좋겠습니다. 다만 낮과 밤의 일교차가 큰 편이니 얇은 외투나 가디건을 준비하셔서 때에 따라 걸치시면 되겠습니다. 한 달 중 일주일정도 비가 내리는 지역이므로 여행 중 작은 우산을 챙기시면 좋겠습니다.

 

 

호주 멜버른 3월 날씨 및 옷차림

멜버른의 3월 평균 최저기온은 13.1℃, 평균 최고기온은 23.8℃ 10월 상순 기온과 비슷합니다. 월평균 일교차는 10.7℃로 큰 편입니다. 월평균 강수량은 51.3mm로 비가 적게 오는 편이며 강수일수는 9.3일입니다.

 

선선한 날씨로 여행하시기에 적당한 시기입니다. 얇은 긴 소매 옷을 준비하시는 것이 좋겠고 일교차가 큰 편이니 아침저녁으로 걸칠 수 있는 겉옷을 준비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열흘정도 비가 내리는 지역이나 강수량이 적은 편이니 크게 비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호주 멜버른 4월 날씨 및 옷차림

멜버른의 4월 평균 최저기온은 10.7℃, 평균 최고기온은 20.2℃로 서울의 4월 하순 기온과 비슷합니다. 월평균 일교차는 9.5℃입니다. 월평균 강수량은 58.3mm이고 월평균 강수일수는 11.5일입니다.

 

여행하기에 적당한 기온분포를 보입니다. 여러 벌의 옷을 겹쳐 입으셔서 일교차에 대비하시길 바랍니다. 얇은 겉옷도 가져가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한 달 중 열흘정도 비가 내리는 기간이므로 우산을 가져가시기 바랍니다.

 

 

호주 멜버른 5월 날씨 및 옷차림

멜버른의 5월은 우리나라의 봄가을 날씨와 비슷합니다. 평균 최저기온이 영상 8.6℃, 평균 최고기온이 영상 16.6℃이며 월평균 일교차는 8℃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57.2mm, 평균 강수일수는 14일로 비가 자주 내리는 편입니다.

 

우리나라의 봄가을 기온과 비슷하니 이에 유의하시어 긴 옷 위주로 적절히 챙기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비를 만날 가능성이 꽤 있으니 작은 우산 하나를 휴대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호주 멜버른 6월 날씨 및 옷차림

멜버른의 6월은 서울의 가을 날씨와 비슷합니다. 평균 최저기온이 영상 6.8℃, 평균 최고기온이 영상 14℃이며 월평균 일교차는 7.2℃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50.1mm, 평균 강수일수는 14.2일로 적은 양의 비가 자주 내리는 특징이 있습니다.

 

낮에도 조금 서늘하고 밤에는 추위를 느낄 수 있으니 따뜻한 옷가지를 챙기셔야 합니다. 비의 양은 적으나 자주 내리기 때문에 휴대하기 편한 우산과 우비를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호주 멜버른 7월 날씨 및 옷차림

멜버른의 7월은 평균 강수량이 48mm, 평균 강수일수는 15.2일로 적은 양의 비가 자주 내리는 특징이 있습니다. 평균 최저기온은 영상 5.9℃, 평균 최고기온이 영상 13.4℃이며 월평균 일교차는 7.5℃로 서울의 가을 날씨와 비슷합니다.

 

아침저녁으로 꽤 쌀쌀할 수 있기 때문에 두꺼운 옷 하나를 챙기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여행 중 적은 양의 비가 내릴 수 있으니 작은 우산 하나를 휴대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호주 멜버른 8월 날씨 및 옷차림

멜버른의 8월은 평균 최저기온이 영상 6.6℃, 평균 최고기온이 영상 14.9℃, 월평균 일교차는 8.3℃로 서울의 가을 날씨와 비슷합니다. 평균 강수량은 50.5mm로 적지만, 평균 강수일수는 15.7일로 여행 중 적은 양의 비를 만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서울의 가을 날씨와 비슷해 쌀쌀한 편이기 때문에 걸칠 수 있는 카디건이나 바람막이 등을 챙겨가시는 게 좋겠습니다. 또한 여행 중 적은 양의 비를 만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가벼운 양산 겸용의 우산을 하나 챙기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호주 멜버른 9월 날씨 및 옷차림

멜버른의 9월은 서울의 10월 하순 날씨와 비슷합니다. 평균 최저기온이 영상 7.9℃, 평균 최고기온이 영상 17.1℃이며 월평균 일교차는 9.2℃로 다소 큰 편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59.1mm, 평균 강수일수는 14.8일로 비가 자주 내리는 편입니다.

 

비가 잦으므로 휴대가 용이한 우산이나 우비를 하나 챙겨 가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낮엔 서늘하고 밤엔 쌀쌀하니 적당히 도톰한 옷가지 위주로 챙겨가시는 게 좋겠습니다.

 

 

호주 멜버른 10월 날씨 및 옷차림

멜버른의 10월은 서울의 가을 날씨와 비슷합니다. 평균 최저기온이 영상 9.4℃, 평균 최고기온이 영상 19.6℃이며 월평균 일교차는 10.2℃로 큰 편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67.6mm, 평균 강수일수는 14.3일로 비가 자주 내리는 특징이 있습니다.

 

서울의 10월 중순 날씨와 비슷합니다. 가을 옷 위주로 준비해 가시면 되겠습니다. 일교차가 10도 안팎으로 크기 때문에 얇은 머플러나 스카프 등의 방한용품을 챙기시고, 비가 자주 내리는 편이니 작은 우산 하나 휴대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호주 멜버른 11월 날씨 및 옷차림

멜버른의 11월은 평균 최저기온이 11.1℃, 평균 최고기온이 21.8℃로 온화한 5월 상순의 기온분포와 비슷합니다. 평균적으로 10.7℃의 다소 큰 일교차를 보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59.8mm로 적은 편이지만, 평균 강수일수는 11.8일로 여행 중 비가 내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밤에는 서늘함이 느껴지지만 낮에는 온화하면서 여행하기에는 큰 무리 없는 날씨를 보입니다. 일교차가 다소 크기 때문에 얇은 긴 소매 옷과 함께 따뜻한 겉옷을 함께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 달에 열흘 이상 비가 내려 접기 편한 우산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호주 멜버른 12월 날씨 및 옷차림

멜버른의 12월의 평균 강수량이 59.3mm로 다소 적은 편이고, 평균 강수일수는 10.5일입니다. 평균 최저기온은 12.8℃, 평균 최고기온이 24.1℃로 우리나라의 5월 기온분포와 비슷합니다. 일교차는 평균적으로 11.3℃로 크게 벌어집니다.

 

일교차가 크게 벌어져 낮에는 따뜻하겠고, 아침저녁으로는 비교적 선선합니다. 여행하기에는 큰 무리없는 날씨를 보이겠으나 간편한 여벌옷으로 큰 일교차에 대비하시면 좋겠습니다. 여행 중 비를 만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작은 우산도 챙기시면 좋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우남씨

여행 관련 모든 것을 기록하는 곳.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