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여행] 미국 워싱턴 D.C. 날씨(연중 날씨, 옷차림, 여행시기 등) 총정리!

 

 

미국의 수도로 정식명칭은 '워싱턴 컬럼비아 특별구'이며, 워싱턴 D.C.로 약칭된다. 포토맥강() 연안의 메릴랜드주()와 버지니아주() 사이에 있는 연방직할지이며, 어느 주에도 속해 있지 않다. 프랑스인 피에르 샤를 랑팡의 설계로 건설된 계획도시여서 백악관과 워싱턴 몰을 중심으로 도시 자체가 하나의 정원과도 같은 아름다움을 간직하고 있다. 시가지는 국회의사당과 대통령 관저인 백악관을 중심으로 넓은 도로들이 방사상으로 뻗어 있으며, 도로들은 바둑판 모양으로 교차되어 있다.

1790년 국회의 동의를 얻어 미국의 수도로 지정되었고, 1878년 조지타운이 워싱턴의 일부가 된 이래 새로운 국가의 영구 행정부 소재지로 선정된 컬럼비아 특별구와 공존하고 있다. 메릴랜드주 북쪽에 있는 볼티모어시()와 함께 670만 명의 통합대도시권을 형성하고 있다. 미국 입법·행정·사법부의 중심이며, 산업은 거의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경제 중심은 주로 관공서 관련업무이며, 교통시설은 지하철이 많은 외곽지역과 연결되어 있어 이웃한 메릴랜드주·버지니아주에서 통근하는 사람들이 많다.

연방정부기관들이 집중되어 있는 수도이지만, 동시에 정치적·경제적·사회적 문제를 안고 있기도 하다. 빈부의 격차와 학력의 격차가 커 대도시권에 사는 주민들은 학력과 소득이 높은 반면, 시 안에 사는 주민들 중에는 정부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저소득층·장애자·노인 등이 많다.

 

 

명소로는 국회의사당과 백악관을 비롯하여 역사적으로 진귀한 도서를 소장하고 있는 국회도서관, 각종 박물관이 있는 스미스소니언협회, 링컨기념관, 제퍼슨기념관, 워싱턴기념탑, 케네디 대통령이 묻힌 알링턴 국립묘지 등이 있다. 그 밖에 국립미술관·국립공문서보관소·국립자연사박물관·국립 아메리카 역사박물관·국립항공우주박물관 등이 있다. 철도와 항공의 중심지로는 유니언역·로널드 리건 워싱턴 국립공항·덜레스 국제공항 등이 있으며, 포트맥네어·포트마이어·앤드루스 공군기지·볼링 공군기지 등의 군사시설이 인근에 있다.

 

미국 워싱턴 D.C. 연중(월별) 날씨 및 옷차림 상세하게 알아보기!

 

 

미국 워싱턴 D.C. 1월 날씨 및 옷차림

워싱턴 D.C 1월은 평균 최저기온이 -2.9℃, 평균 최고기온이 5.7℃로 우리나라의 12월과 비슷한 기온분포를 보입니다. 평균적으로 8.6℃의 일교차가 나타나며, 평균 강수량은 69.1mm, 평균 강수일수는 7.8일입니다.

 

밤에는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고, 낮에도 추운 기운을 느낄 수 있습니다. 초겨울에 맞는 따뜻한 옷들을 챙기시고, 두께가 있는 외투와 목도리 장갑 등의 방한용품을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눈이 내릴 가능성이 있으므로 작은 우산도 휴대하시기 바랍니다.

미국 워싱턴 D.C. 2월 날씨 및 옷차림

워싱턴 D.C 2월은 평균 최저기온이 -1.6℃, 평균 최고기온은 7.7℃, 일교차는 평균 9.3℃로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는 듯한 날씨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68.8mm이며 평균 강수일수는 7.3일입니다.

 

우리나라의 2월보다 따뜻합니다. 초봄 정도데 입을만한 도톰한 스웨터와 외투 위주로 준비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평균적으로 한 달에 일주일 정도 비가 내리는 편이니 작은 우산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미국 워싱턴 D.C. 3월 날씨 및 옷차림

워싱턴 D.C 3월 평균 최저기온이 3.2℃, 평균 최고기온이 13.6℃로 서울의 3월 하순 기온과 비슷합니다. 월평균 일교차는 10.4℃로 큰 편입니다. 월평균 강수량은 80.5mm이고 월평균 강수일수는 8일입니다.

 

서울의 3월 기온과 비슷하며 쌀쌀한 기온이므로 따뜻한 긴소매 옷을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낮과 밤의 큰 일교차에 대비하여 외투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한 달 중 일주일 정도 비가 내리므로 우산을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미국 워싱턴 D.C. 4월 날씨 및 옷차림

워싱턴 D.C 4월 평균 최저기온이 8℃, 평균 최고기온은 19.3℃로 서울의 4월 하순기온과 비슷합니다. 월평균 일교차는 11.3℃로 큰 편입니다. 월평균 강수량은 68.8mm이고 월평균 강수일수는 7.6일입니다.

 

한낮에는 얇은 긴소매 옷을 입으시는 것이 적당하겠으나, 큰 일교차로 인해 아침저녁에는 쌀쌀하므로 가벼운 겉옷을 가져가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일주일 정도 비가 오는 기간이므로 만일에 대비하여 우산을 가져가시길 바랍니다.

 

미국 워싱턴 D.C. 5월 날씨 및 옷차림

워싱턴 D.C 5월은 서울의 5월 말 기온과 비슷합니다. 평균 최저기온이 13.7℃, 평균 최고기온이 24.6℃이며 10.9℃의 큰 일교차를 갖습니다. 평균 강수량은 93mm, 평균 강수일수는 8.9일로 여행 중 비를 만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서울의 5월 보다는 약간 덥겠습니다. 얇은 긴 소매 옷 위주로 챙기시되, 11도 가량 뚝 떨어진 밤 기온에 대비해 걸칠 수 있는 외투 하나 챙겨가시면 좋겠습니다.

 

 

미국 워싱턴 D.C. 6월 날씨 및 옷차림

워싱턴 D.C 6월 평균 최저기온은 19.2℃, 평균 최고기온은 29.3℃로 우리나라의 여름날씨와 비슷합니다. 일교차는 평균 10℃로 다소 큰 편이며 평균 강수량은 86mm, 평균 강수일수는 8일입니다.

 

우리나라 여름날씨를 보이므로 이에 맞는 옷을 준비해가시되, 일교차가 다소 큰 편이니 긴 팔 옷이나 카디건 등을 챙기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미국 워싱턴 D.C. 7월 날씨 및 옷차림

워싱턴 D.C 7월은 평균 최저기온이 22℃, 평균 최고기온은 31℃인 무더운 한여름날씨로, 일교차는 평균 9,5℃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96.5mm이며 평균 강수일수는 7.8일입니다.

 

무더운 여름 날씨를 보이므로 자외선차단제나 선글라스와 같은 여름용품을 챙기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미국 워싱턴 D.C. 8월 날씨 및 옷차림

워싱턴 D.C 8월은 평균 최저기온이 21.1℃, 평균 최고기온은 30.5℃입니다. 일교차는 평균 9.4℃이며, 평균 강수량은 99.3mm, 평균 강수일수는 7.4일입니다.

 

더운 여름 날씨를 보이므로 일사병에 주의하시길 바라며, 선글라스 양산, 자외선차단제 등을 챙기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미국 워싱턴 D.C. 9월 날씨 및 옷차림

워싱턴 D.C 9월은 평균 최저기온이 16.9℃, 평균 최고기온이 26.7℃로 우리나라의 6월 상순과 비슷한 기온분포를 보이며, 9.8℃의 다소 큰 평균 일교차를 갖습니다. 평균 강수량은 84.1mm, 평균 강수일수는 5.9일로 비가 내리는 날이 적습니다.

 

낮에는 약간 더울 수 있으나 아침저녁으로는 선선하겠습니다. 가벼운 옷에 밤에는 걸칠 수 있는 옷들로 체온조절 하시기 바랍니다. 비가 내릴 가능성은 적으나 혹시 모를 강수에 대비하여 작은 우산도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미국 워싱턴 D.C. 10월 날씨 및 옷차림

워싱턴 D.C 10월은 평균 최저기온이 10.2℃, 평균 최고기온이 20.6℃로 봄의 온화한 날씨를 보입니다. 평균적으로 10.4℃의 큰 일교차가 나타나며, 평균 강수량은 76.7mm, 평균 강수일수는 5.7일로 비가 자주 오지 않는 편입니다.

 

낮에는 온화한 기온분포를 보이며 여행하기에 알맞습니다. 반면에 아침저녁으로는 일교차가 크게 벌어져 비교적 쌀쌀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봄가을용 겉옷을 함께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미국 워싱턴 D.C. 11월 날씨 및 옷차림

워싱턴 D.C 11월은 평균 최저기온이 5.1℃, 평균 최고기온이 14.6℃이며, 평균 9.5℃의 다소 큰 일교차를 가집니다. 평균 강수량은 79.2mm, 평균 강수일수는 6.7일입니다.

 

평균적으로 한 달에 일주일 정도 비가 내리기 때문에, 작은 우산 하나를 휴대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아침저녁으로는 꽤 쌀쌀하겠지만 한낮엔 포근하겠으니 밤 여행을 계획하셨다면 두꺼운 외투를 준비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미국 워싱턴 D.C. 12월 날씨 및 옷차림

워싱턴 D.C 12월은 평균 최저기온이 -0.2℃, 평균 최고기온이 8.3℃로 초봄과 같은 기온분포가 나타납니다. 평균 일교차는 8.5℃이며, 평균 강수량은 79.2mm, 평균 강수일수는 7.1일입니다.

 

최저기온이 영하로 내려가면서 추운 날씨를 보입니다. 따뜻한 겨울용 옷가지를 위주로 여행 짐을 꾸리시기 바랍니다. 한 달에 일주일 이상 비나 눈이 내리기 때문에 휴대용 우산도 준비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우남씨

여행 관련 모든 것을 기록하는 곳.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