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여행] 베트남 하노이 날씨

(연중 날씨, 옷차림, 여행시기) 총정리!

 

 

베트남의 수도. 프랑스식 건축물과 베트남의 역사를 느낄 수 있습니다. 바딘 광장, 호치민 생가, 호안끼엠 호수, 성요셉성당, 한기둥 사원 등이 주요 명소입니다. 베트남 국보 1호로 지정된 못꼿사원도 관광객이 찾는 유명한 명소 중 하나입니다. 호치민 묘는 월요일과 금요일은 개방하지 않으므로 이곳을 방문하고 싶다면 일정을 주의해야 합니다. 베트남 전통인형극인 수상인형극을 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아열대 기후로 연중 따뜻하지만 겨울에는 쌀쌀한 편으로 11월에서 12월 사이에 여행하기 좋습니다. 

아래에서 베트남 하노이의 월별 날씨 및 여행 시 옷차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베트남 하노이 연중(월별) 날씨 및 옷차림 상세하게 알아보기!


 

베트남 하노이 1월 날씨 및 옷차림

하노이의 1월 평균 강수량은 18.6mm로 그 양이 매우 적은 편이고, 평균 강수일수는 8.4일입니다. 평균 최저기온은 13.7℃, 평균 최고기온은 19.3℃로 비교적 선선한 날씨를 보입니다. 평균 5.6℃의 일교차를 가집니다.

 

일교차가 크게 나지 않아 낮에도 선선하고 아침저녁으로도 많이 춥지 않아 여행하기에는 알맞겠습니다. 비의 양도 많지 않기 때문에 이에 대한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봄가을철 옷가지를 준비하시면 좋겠습니다.

 

 

 

베트남 하노이 2월 날씨 및 옷차림

하노이의 2월 평균 최저기온은 15℃, 평균 최고기온은 19.9℃로 우리나라 봄가을 날씨와 비슷합니다. 일교차는 평균 4.9℃로 작은 편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26.2mm로 적으며, 강수일수는 평균 11.3일입니다.

 

평균적으로 한달에 열흘 이상 비가 내리지만 강수량은 적습니다. 가볍고 작은 우산 하나를 휴대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낮 기온이 우리나라의 봄가을철과 비슷하고 일교차가 작은 편이니 여행하기 적합하겠습니다.

 

 

베트남 하노이 3월 날씨 및 옷차림

하노이의 3월 평균 최저기온은 18.1℃, 평균 최고기온은 22.8℃입니다. 월평균 일교차는 4.7℃입니다. 월평균 강수량은 43.8mm이고 월평균 강수일수는 15일입니다.

 

여행하기에 적당한 기온으로 얇은 긴 소매 옷을 가져가셔야 합니다. 비의 양은 적은 편이나 한 달 중 절반 정도 비가 오는 기간이므로 우산을 가져가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베트남 하노이 4월 날씨 및 옷차림

하노이의 4월 평균 최저기온은 21.4℃, 평균 최고기온은 27℃로 서울의 7월 상순기온과 비슷합니다. 월평균 일교차는 5.6℃입니다. 월평균 강수량은 90.1mm이고 월평균 강수일수는 13.3일입니다.

 

서울의 초여름 기온과 비슷하므로 여름철 옷가지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한 달 중 열흘 이상 비가 내리므로 우산을 가져가시길 바랍니다.

 

 

베트남 하노이 5월 날씨 및 옷차림

하노이의 5월은 서울의 한여름보다 덥습니다. 평균 최저기온이 24.3℃, 평균 최고기온이 31.5℃, 일교차는 7.2℃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188.5mm, 평균 강수일수는 14.2일로 비가 자주 내리는 편입니다.

 

평균적으로 한 달에 14일 이상 비가 내리기 때문에 우산을 휴대하시는 편이 좋겠습니다. 또한 서울의 한여름보다 더운 기온이므로 얇은 옷 위주로 준비해 가시면 되겠습니다.

 

 

베트남 하노이 6월 날씨 및 옷차림

하노이의 6월 평균 최저기온은 25.8℃, 평균 최고기온은 32.6℃, 무더운 한여름의 날씨를 가집니다. 일교차는 평균 6.8℃이며, 평균 강수량은 240mm로 많은 편이며, 강수일수도 평균 15일로 다소 비가 잦은 편입니다.

 

무더운 한여름의 날씨이니 이에 맞게 옷을 챙기시기 바라며, 비가 많고 잦은 편이니 이에 대비하여 우산, 우비 등을 챙겨가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베트남 하노이 7월 날씨 및 옷차림

하노이의 7월 평균 최저기온은 26℃, 평균 최고기온은 33℃로 우리나라 한여름의 날씨와 비슷합니다. 일교차는 평균 6.8℃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288mm로 다소 많으며, 강수일수도 평균 16일로 비가 잦습니다.

 

우리나라 한여름 날씨와 비슷합니다. 그러나 비가 많고 잦은 편이므로, 방수가 되는 배낭이나 우비, 우산 등을 챙겨가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베트남 하노이 8월 날씨 및 옷차림

하노이의 8월은 평균 최저기온 26℃, 평균 최고기온 32℃이며, 평균 일교차는 6.2℃로 한여름날씨를 보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318mm로 많고, 평균 강수일수는 16.7일로 비가 잦습니다.

 

한여름의 날씨를 보이나 비가 많고 잦은 편이므로, 옷이 젖을 수 있으니 충분한 여벌 옷을 챙겨가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베트남 하노이 9월 날씨 및 옷차림

하노이의 9월 평균 최저기온은 24.7℃, 평균 최고기온은 30.9℃로 우리나라의 한여름의 날씨와 비슷합니다. 평균 일교차는 6.2℃이며, 평균 강수량은 265.4mm로 많은 편입니다. 강수일수도 평균 13.7일로 다소 비가 잦은 편입니다.

 

우리나라의 한여름과 비슷해 무더운 날씨를 보입니다. 가벼운 여름철 옷들로 짐을 챙기시는 것이 좋고, 한 달에 2주 정도 비가 내리기 때문에 우산과 우비 역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베트남 하노이 10월 날씨 및 옷차림

하노이의 10월 평균 최저기온은 21.9℃, 평균 최고기온은 28.6℃ 7월과 비슷한 날씨를 보입니다. 평균 6.7℃의 일교차를 가지며, 평균 강수량은 130.7mm, 평균 강수일수는 9일입니다.

 

낮 기온이 높게 올라가면서 우리나라의 여름과 비슷합니다. 얇은 옷차림으로 여행하시기 바랍니다. 비가 자주 오는 편은 아니지만 일주일 이상 오기 때문에 작은 우산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베트남 하노이 11월 날씨 및 옷차림

하노이의 11월 평균 최저기온은 18.5℃, 평균 최고기온은 25.2℃로 우리나라의 초가을과 비슷합니다. 평균 일교차는 6.7℃이며, 평균 강수량은 43.4mm로 적은 편입니다. 평균 강수일수는 6.5일입니다.

 

서울의 9월 중순과 비슷한 기온을 보입니다. 낮 여행시엔 반 소매 옷이나 얇은 긴 소매 옷이 적당하겠습니다. 여행 중 적은 양의 비를 만날 수 있으니 양산 겸용의 우산을 챙기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베트남 하노이 12월 날씨 및 옷차림

하노이의 12월 평균 최저기온은 15.3℃, 평균 최고기온은 21.8℃로 가을과 비슷한 온도분포를 보입니다. 일교차는 평균적으로 6.5℃이며, 평균 강수량은 23.4mm로 매우 적으며, 강수일수도 평균 6일로 다소 적은 편입니다.

 

낮엔 온화하고 밤엔 선선하겠습니다. 봄가을용 옷 위주로 준비해 가시고, 추위를 많이 타신다면 밤 여행을 대비한 얇은 머플러나 스카프 등을 챙겨 가시는 게 좋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우남씨

여행 관련 모든 것을 기록하는 곳.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