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여행] 러시아 마가단 날씨

(연중 날씨, 옷차림, 여행시기) 총정리!

 

오호츠크해() 북부 해안, 타우이스크만()에 속한 나가예보만() 연안에 있는 항구도시이며, 오호츠크에서 동쪽으로 435㎞ 떨어져 있습니다. 겨울이 길고 봄, 여름, 가을이 매우 짧으며 산소가 희박한 지역입니다. 겨울철 평균기온이 영하 15~20℃로 가장 추울 때에는 기온이 영하 40℃까지 내려가며, 가장 더운 여름에도 기온이 20℃를 넘지 않습니다. 12월 말의 극한기에는 바다의 연안이 1~2m 두께로 얼어 자동차가 다니는 winter road가 열리기도 합니다. 

 

1933년에 콜리마 금광에 연결되는 항구 및 공급기지로 나가예마 어촌 근처에 건설이 시작되어, 콜리마강 연안의 항구이자 탄광개발의 중심지로 발전하였습니다. 일년에 8개월은 결빙되어 있지만 물동량이 많으며, 대규모 물류창고가 있다. ·수송기계·광업장비 수리시설과 종합연구소·교육대학이 있으며, 극동 북부의 과학·문화·서비스의 중심을 이루고 있습니다.

 


러시아 마가단 연중(월별) 날씨 및 옷차림 상세하게 알아보기!


 

러시아 마가단 1월 날씨 및 옷차림

마가단의 1월은 평균 최저기온이 -19.5℃, 평균 최고기온이 -14.8℃로 정말 추운 겨울철 기후를 보입니다. 평균적으로 4.7℃의 일교차를 보이고, 평균 강수량은 14mm로 매우 적은 편이며, 평균 강수일수도 4일로 눈이 거의 내리지 않습니다.

 

낮기온이 -15℃ 가까이 되면서 굉장히 추운 겨울 날씨를 보입니다. 바깥 출입을 자제하시고 실내에 머무시는 것이 좋습니다. 눈이 내리는 날이 적고 양도 적으므로 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방한용품과 따뜻한 옷가지를 챙기셔서 추운 날씨에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러시아 마가단 2월 날씨 및 옷차림

마가단의 2월은 평균 최저기온 -18.2℃, 최고기온 -12.7℃이며, 평균 일교차는 5.5℃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14mm이고 평균 강수일수는 4일로 적은 눈이 내리는 편입니다.

 

한낮에도 영하 12℃ 이하로 기온이 떨어지며 굉장히 춥습니다. 여행 중 야외활동을 하게 되면 동상의 위험이 있으니 자제하시는 것이 좋겠고,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활동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두꺼운 옷들과 방한용품으로 강추위에 단단히 대비하셔야 합니다.

 

 

러시아 마가단 3월 날씨 및 옷차림

마가단의 3월은 평균 최저기온이 -15℃, 평균 최고기온이 -8.3℃로 우리나라의 한겨울보다 훨씬 춥습니다. 일교차는 평균적으로 6.7℃이고, 평균 강수량은 11mm, 평균 강수일수는 3일로 드물게 눈이 내립니다.

 

한낮의 기온도 영하 8도 안팎으로 떨어지며 우리나라의 한겨울보다 훨씬 더 춥겠습니다. 한겨울에 입는 두꺼운 외투와 점퍼를 준비하시고, 목도리나 장갑 등의 방한 용품도 반드시 필요합니다.

 

러시아 마가단 4월 날씨 및 옷차림

마가단의 4월 평균 최저기온은 -8.3℃, 평균 최고기온은 -2.2℃입니다. 월평균 일교차는 6.1℃입니다. 월평균 강수량은 28mm로 적은 편이고 월평균 강수일수는 6일입니다.

 

한낮 최고기온이 영하로 내려가는 만큼 추운 날씨입니다. 두꺼운 스웨터나 여벌의 옷을 겹쳐서 입으시고 겨울용 겉옷을 입으시면 적당하겠습니다. 목도리, 털모자, 장갑 등도 챙기시길 바랍니다. 여행 중 비 또는 눈이 내릴 수 있으므로 작은 우산을 가져가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러시아 마가단 5월 날씨 및 옷차림

마가단의 5월은 평균 최저기온이 -1℃, 평균 최고기온이 4.6℃로 우리나라의 겨울날씨와 비슷합니다. 서울보다 작은 5.6℃의 큰 일교차를 보이며, 평균 강수량은 46mm, 평균 강수일수는 7일로 대체로 적은 양의 비나 눈이 내립니다.

 

서울의 12월 평균 기온보다 조금 더 높습니다. 두꺼운 겨울 옷가지 위주로 챙기시고, 만약의 비나 눈을 대비해 작은 우산 하나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러시아 마가단 6월 날씨 및 옷차림

마가단의 6월은 평균 최저기온 4.5℃, 평균 최고기온 10.9℃로 우리나라11월과 비슷합니다. 일교차는 평균적으로 6.4℃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53mm로 다소 적은 편이고 평균 강수일수는 7일입니다.

 

마가단의 6월은 우리나라 11월 평균 온도와 비슷한 온도분포를 보이므로 이를 참고하여 짐을 챙기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러시아 마가단 7월 날씨 및 옷차림

마가단의 7월은 평균 최저기온 8.8℃, 최고기온 14℃이며, 평균 일교차는 5.5℃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69mm이고 평균 강수일수는 9일입니다.

 

마가단의 7월은 일교차도 크지 않고 비도 자주 오지 않으나 우리나라 7월에 비해서는 추위를 느낄 수 있을 정도이므로 옷을 챙길 때 이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러시아 마가단 8월 날씨 및 옷차림

마가단의 8월은 평균 최저기온이 9℃, 평균 최고기온이 15℃로 우리나라 초봄이나 초가을 날씨와 비슷합니다. 일교차는 평균적으로 5.7℃이고, 평균 강수량은 72mm, 평균 강수일수는 9일입니다.

 

우리나라 초봄이나 초가을 날씨와 비슷하므로 이에 맞게 옷과 필요용품을 챙기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러시아 마가단 9월 날씨 및 옷차림

마가단의 9월은 평균 최저기온이 4.6℃, 평균 최고기온이 10.1℃로 우리나라 11월 날씨와 비슷합니다. 평균적으로 5.5℃의 일교차를 보이고, 평균 강수량은 81mm, 평균 강수일수는 9일입니다.

 

일교차가 크지 않고 다소 쌀쌀한 늦가을 날씨가 나타나므로 긴 소매 옷과 겉옷 등을 위주로 짐을 꾸리셔야 합니다.

 

 

러시아 마가단 10월 날씨 및 옷차림

마가단의 10월은 평균 최저기온이 -4.2℃, 평균 최고기온이 1℃로 우리나라 겨울과 비슷한 기후를 보입니다. 평균 일교차는 5.2℃로 나타납니다. 평균 강수량은 74mm, 평균 강수일수는 9일입니다.

 

우리나라의 겨울처럼 추운 날씨가 나타나겠으니 따뜻한 옷가지를 위주로 준비하셔야 합니다. 만약의 눈과 비를 대비하여 우산이나 우비도 챙기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러시아 마가단 11월 날씨 및 옷차림

마가단의 11월은 평균 최저기온이 -13.5℃, 평균 최고기온이 -8.7℃로 우리나라의 겨울보다 추운 기후가 나타납니다. 평균적으로 4.8℃의 일교차를 보이고, 평균 강수량은 45mm로 다소 적은 편이며, 평균 강수일수는 8일입니다.

 

일교차가 크지 않고, 우리나라의 겨울보다 훨씬 더 추운 날씨를 보이므로 두껍고 따뜻한 옷들을 준비해 추위에 대비하셔야 합니다.

 

러시아 마가단 12월 날씨 및 옷차림

마가단의 12월은 평균 최저기온이 -17.4℃, 평균 최고기온이 -12.9℃로 매우 추운 겨울 날씨를 보입니다. 일교차는 평균적으로 4.5℃이고, 평균 강수량은 27mm, 평균 강수일수는 5일로 비가 거의 오지 않는 편입니다.

 

한낮에도 -10℃ 아래의 기온 분포를 보이며 매우 춥겠습니다. 야외활동을 자제하시고 실내에서 활동할 수 있는 여행계획을 세우셔야 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우남씨

여행 관련 모든 것을 기록하는 곳.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