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여행] 대만 타이베이 날씨(연중 날씨, 옷차림, 여행시기 등) 총정리!

 

중국과 일본의 문화가 융합된 도시 타이페이. 애니메이션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배경이 된 지우펀, 예류 지질공원, 101빌딩이 대표적인 관광 명소로 손꼽힙니다. 스린야시장을 걸으며 맛집을 찾아다니는 것은 여행객들에게 인기 있는 관광 코스이기도 합니다. 지하철과 버스를 이용해 도시를 차근차근 둘러보기 좋아 젊은 배낭 여행객들에게 인기 좋은 여행지입니다. 

대만 타이베이 여행에 앞서 대만 타이베이의 월별 날씨 및 옷차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만 타이베이 연중(월별) 날씨 및 옷차림 상세하게 알아보기!


 

 

대만 타이베이 1월 날씨 및 옷차림

타이페이의 1월은 평균기온이 15.2℃로 서울의 10월중순 기온과 비슷합니다. 평균 강수량은 84.3mm입니다.

평균기온이 우리나라 봄가을철의 기온과 비슷해서 선선합니다. 얇은 긴 소매 옷가지와 봄가을용 바람막이 등을 챙겨 가시고, 여행 중 비를 만날 수 있으니 작은 우산 하나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대만 타이베이 2월 날씨 및 옷차림

타이베이의 2월 평균기온은 15.6℃로 우리나라의 가을 기온과 비슷합니다. 평균 강수량은 161.7mm입니다.

우리나라의 5월과 10월 기온과 비슷하므로 여행하시기에 알맞은 기온입니다. 하지만 여행 중 비가 내릴 가능성이 있으므로 작은 우산을 챙기셔서 비를 맞지 않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대만 타이베이 3월 날씨 및 옷차림

타이베이의 3월 평균기온이 17.6℃로 서울의 5월 평균기온과 비슷합니다. 월평균 강수량은 169.1mm입니다.

따뜻한 기온으로 야외활동을 하시기에 적당합니다. 얇은 긴 소매 옷을 준비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여행 중 비를 만날 가능성이 있으므로 우산을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대만 타이베이 4월 날씨 및 옷차림

타이베이의 4월 평균기온은 21.5℃로 서울의 6월 평균기온과 비슷합니다. 월평균 강수량은 147.4mm입니다.

서울의 4월보다 높은 기온을 보이며 야외활동하기에 적당합니다. 얇은 긴 소매 옷이나 반소매 옷을 입으시면 되겠습니다. 만일에 대비하여 작은 우산을 가져가시면 좋습니다.

 

대만 타이베이 5월 날씨 및 옷차림

타이베이의 5월은 서울의 7월 중순 기온과 비슷하게 덥습니다. 평균 기온이 24.6℃이고 평균 강수량은 216.5mm로 비가 많이 내리는 편입니다.

서울의 여름처럼 덥기 때문에 얇은 옷 위주로 짐을 꾸리시기 바랍니다. 또한 비가 많이 내리는 편이니 우산이나 우비를 꼭 휴대하시는 게 좋습니다.

 

 

대만 타이베이 6월 날씨 및 옷차림

타이페이의 6월은 평균기온이 26.9℃로 무더운 여름날씨를 보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283.3mm로 비가 많이 내리는 편입니다.

우리나라 한여름의 날씨를 보이므로 이에 맞게 옷을 준비하시되 많은 양의 비가 잦은 편이므로 휴대가 용이한 우산이나 우비를 챙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만 타이베이 7월 날씨 및 옷차림

타이페이의 7월은 평균기온이 28.8℃로 서울의 한여름보다 덥습니다. 평균 강수량은 201.5mm로 많은 비가 내리는 편입니다.

한여름의 날씨를 가지므로 이에 대비하여 짐을 꾸리시는 것이 좋겠고, 비가 내릴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만 타이베이 8월 날씨 및 옷차림

타이페이의 8월은 평균기온이 28.6℃로 한여름의 무더운 날씨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257.3mm로 비가 많은 편입니다.

비가 많으므로 휴대가 용이한 우산이나 우비 등을 챙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만 타이베이 9월 날씨 및 옷차림

타이페이의 9월은 평균기온이 26.9℃로 따뜻한 기온분포를 보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296.8mm로 비의 양이 많은 편입니다.

강수량이 많고 우리나라 여름철과 같이 기온도 높게 올라가기 때문에 무덥습니다. 가벼운 여름옷들과 우산과 우비로 이에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대만 타이베이 10월 날씨 및 옷차림

타이페이의 10월은 평균기온이 24℃로 서울의 7월기온과 비슷합니다. 평균 강수량은 110.2mm입니다.

우리나라의 초여름 기온과 비슷하니 얇은 옷 위주로 적절히 챙기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비를 만날 가능성이 있으니 양산겸용의 우산 하나를 휴대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대만 타이베이 11월 날씨 및 옷차림

타이페이의 11월은 평균기온이 20.6℃로 우리나라의 9월 중순의 기온분포와 비슷합니다. 평균 강수량은 80.1mm입니다.

우리나라의 초가을의 기온분포를 보이며 여행하기 적당하겠습니다. 얇은 긴 소매 옷차림으로 야외 활동하시면 좋습니다. 혹시 모를 비에 대비하여 접는 우산 하나 챙기시기 바랍니다.

 

대만 타이베이 12월 날씨 및 옷차림

타이페이의 12월은 평균기온이 17.1℃로 서울의 10월 상순과 비슷합니다. 평균 강수량은 66.9mm입니다.

12월은 타이베이에서 가장 비가 적게 내리는 달이지만 한달 평균 50mm가 넘는 비가 내리기 때문에 비에대한 대비는 꼭 하셔야 겠습니다. 또한 평균기온이 20도를 밑돌기 때문에 가을에 입는 따뜻하고 활동성 있는 옷가지 위주로 챙기시는 게 좋겠습니다.

 

 

2018.02.02 - [대만, 중국 여행] - 안 사면 후회 할 대만 타이베이 여행 필수 쇼핑 리스트 TOP 10

 

안 사면 후회 할 대만 타이베이 여행 필수 쇼핑 리스트 TOP 10

안 사면 후회 할 대만 타이베이 여행 필수 쇼핑 리스트 TOP 10 한국인이 사랑하는 여행지 대만! 비행기를 타고 2시간 반 정도 가면 도착하는 대만(타이완)은 1년 365일 여행하기에 최적의 여행지

mrunam.tistory.com

블로그 이미지

우남씨

여행 관련 모든 것을 기록하는 곳.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