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아라비아 여행] 사우디 제다 날씨(연중 날씨, 옷차림, 여행시기 등) 총정리!

 

 

지다(Jiddah)라고도 한다. 이슬람 성지 메카의 외항으로서 순례자의 대부분이 이곳을 통과한다. 사우디아라비아 유일의 무역항으로서 수출입품을 중심으로 상업활동이 활발하다. 시가지는 성벽으로 둘러싸여 있고, 시장(市場)도 있으나, 생산활동은 활발하지 못하다. 오늘날은 국제공항의 이용자가 많아졌으며, 대부분의 외국공관이 이곳에 설치되어 있다.

 

사우디아라비아 제다 연중(월별) 날씨 및 옷차림 상세하게 알아보기!

 

사우디아라비아 제다 1월 날씨 및 옷차림

제다의 1월 평균 최저기온은 18.2℃, 평균 최고기온은 28.7℃로 낮기온이 높은 편입니다. 일교차도 평균적으로 10.5℃로 큰 편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9.8mm로 매우 적으며, 평균 강수일수는 2일로 비가 내리는 날이 적습니다.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면서 한낮에는 더위를 느낄 수 있으나, 아침저녁으로는 비교적 선선합니다. 비가 내리는 날이 적고 강수량도 매우 적은 편입니다. 비에 대한 걱정은 많이 안하셔도 됩니다. 가벼운 여름옷과 걸칠 수 있는 여벌옷을 준비하시면 좋겠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 제다 2월 날씨 및 옷차림

제다의 2월 평균 최저기온은 17.4℃, 평균 최고기온은 28.9℃로 여름날씨를 보입니다 일교차는 평균 11.5℃로 크며, 평균 강수량은 3.3mm, 월평균 강수일수는 0.8일로 비가 거의 내리지 않습니다.

 

여행 중 비 걱정은 없겠으나, 뜨거운 햇살과 큰 일교차를 유의하셔야겠습니다. 한낮의 햇살에 대비해 자외선 차단제를 꼭 준비하셔서 수시로 덧발라 주시고, 충분한 얼음물을 섭취하셔서 탈수를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사우디아라비아 제다 3월 날씨 및 옷차림

제다의 3월 평균 최저기온은 19℃, 평균 최고기온은 31.1℃로 서울의 한여름 기온과 비슷합니다. 월평균 일교차는 12.1℃입니다. 월평균 강수량은 2.9mm이고 월평균 강수일수는 1.3일입니다.

 

서울의 한여름 기온과 비슷하므로 시원한 여름 옷을 가져가셔야 합니다. 다만 큰 일교차로 인해 아침저녁으로 쌀쌀할 수 있으니 걸칠 수 있는 옷을 가져가시길 바랍니다. 비의 양이 적고 거의 내리지 않으므로 여행 중 비를 만날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 제다 4월 날씨 및 옷차림

제다의 4월 평균 최저기온은 21.7℃, 평균 최고기온은 34.6℃로 서울의 8월 상순기온보다 높습니다. 월평균 일교차는 12.9℃입니다. 월평균 강수량은 1.4mm으로 적은 편이고 월평균 강수일수는 1일입니다.

 

한낮 최고기온은 35℃에 달하는 만큼 더우나 강수량은 거의 없어 건조합니다. 여름철 옷을 가져가시면 적당하겠습니다. 다만 큰 일교차로 인해 아침저녁으로 쌀쌀할 수 있으니 가벼운 가디건을 챙기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여행 중 비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사우디아라비아 제다 5월 날씨 및 옷차림

제다의 5월은 서울의 한여름 보다 훨씬 덥고 일교차가 큽니다. 평균 최저기온이 24℃, 평균 최고기온이 36.8℃, 일교차는 12.8℃로 매우 큰 편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0.3mm, 평균 강수일수는 0.4일로 비가 거의 내리지 않습니다.

 

낮에는 매우 덥고 일교차가 크기 때문에 밤에는 상대적으로 춥게 느끼겠습니다. 얇은 반소매 옷 위주로 챙기시고, 추위를 많이 타신다면 카디건 하나를 준비하셔서 밤 여행 시 걸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사우디아라비아 제다 6월 날씨 및 옷차림

제다의 6월은 평균 최저기온은 24.4℃, 평균 최고기온은 37.8℃로 무더운 한여름날씨를 가집니다. 일교차는 평균 13℃로 크며, 비가 오지 않는 편입니다.

 

무더운 한여름날씨를 가지므로 자외선차단제, 양산, 모자, 선글라스 등의 여름 용품 등을 챙기시는 것이 좋겠습니다.ㄴ

 
 

사우디아라비아 제다 7월 날씨 및 옷차림

제다의 7월 평균 최저기온은 26℃, 평균 최고기온은 39℃로 매우 무더운 여름날씨를 가집니다 일교차는 평균 13℃로 크며, 비는 오지 않습니다.

 

비가 오지 않고 매우 무더우므로 양산, 모자, 선글라스 등을 챙기시고 일사병에 주의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 제다 8월 날씨 및 옷차림

제다의 8월 평균 최저기온은 27℃, 평균 최고기온은 38℃로 무더운 한여름날씨를 보이며 일교차는 평균 12℃로 다소 큰 편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0.6mm로 매우 적고, 평균 강수일수는 0.6일로 비는 오지 않는 편입니다.

 

무더운 한여름의 날씨를 보이므로 통풍이 잘되는 옷을 챙기시는 것이 좋겠고, 비는 오지 않는 편이니 비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 제다 9월 날씨 및 옷차림

제다의 9월 평균 최저기온은 26.1℃, 평균 최고기온은 37.4℃로 우리나라의 한여름보다 더 덥습니다. 평균 일교차는 11.3℃로 큰 편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0.0mm로 거의 없으며, 평균 강수일수 역시 0.1일로 비는 거의 오지 않습니다.

 

최고기온이 37℃ 이상 높이 올라가기 때문에 매우 덥습니다. 자외선이 강해 피부가 상할 수 있으니 모자나 선글라스, 선 크림 등을 필수적으로 챙기셔야 합니다. 한낮에는 야외활동을 자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 제다 10월 날씨 및 옷차림

제다의 10월 평균 최저기온은 23.8℃, 평균 최고기온은 36.4℃로 매우 더우며, 일교차도 평균적으로 12.6℃로 크게 나타납니다. 평균 강수량은 1.3mm로 매우 적으며, 평균 강수일수는 0.7일로 비가 내리는 날이 거의 없습니다.

 

낮 기온이 36℃ 이상 매우 높게 올라가면서 뜨겁기 때문에 한낮에는 야외활동을 자제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얇은 옷들과 함께 따가운 햇빛을 차단하기 위해 양산이나 모자, 선글라스 등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비가 거의 내리지 않아 매우 건조합니다.

 
 

사우디아라비아 제다 11월 날씨 및 옷차림

제다의 11월 평균 최저기온은 21.9℃, 평균 최고기온은 33℃로 한낮에는 우리나라 8월 상순보다 더 높은 기온이 나타납니다. 평균 11.1℃의 큰 일교차를 가지며, 평균 강수량은 25.7mm, 평균 강수일수는 2.9일로 비는 자주 오지 않으며 그 양도 매우 적습니다.

 

여행 중 비 걱정은 크게 안 하셔도 되겠으나, 우리나라의 한여름보다 더운 낮 기온을 염두에 두셔야겠습니다. 여행 중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셔서 탈수를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사우디아라비아 제다 12월 날씨 및 옷차림

제다의 12월 평균 최저기온은 19.9℃, 평균 최고기온은 30.5℃로 우리나라의 한여름과 비슷한 기온분포를 보입니다. 일교차는 평균적으로 10.6℃로 다소 큰 편이며, 평균 강수량은 11.5mm로 적습니다. 평균 강수일수는 2.2일로 비가 거의 내리지 않습니다.

 

한여름에 입는 얇은 반소매 옷가지 위주로 짐을 꾸리시면 되겠습니다. 낮에 활동하기에 더울 수 있으니 부채를 휴대하시거나 챙이 넓은 모자를 쓰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우남씨

여행 관련 모든 것을 기록하는 곳.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