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여행] 독일 프랑크푸르트 날씨(연중 날씨, 옷차림, 여행시기 등) 총정리!

독일 헤센주()에 있는 도시로 라인강 줄기인 마인강 하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신성 로마제국(962∼1806)의 정치적 중심지로 발달하여 14세기 이후 제국의 직할도시로서, 1806년까지 황제의 선거와 대관식이 거행된 도시이기도 한데요. 특히 독일의 대문호 괴테(Johann Wolfgang von Goethe, 1749∼1832)의 출생지이기도 합니다.

 

프랑크푸르트는 1815년 체결된 빈조약으로 독일의 4개 자유도시 가운데 하나가 되었으며, 1966년까지는 독일연방의회 개최지였습니다. 현재는 독일의 경제·금융의 중심지로서 주식·상품거래소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년 국제박람회가 열리는데, 특히 세계 4대 모터쇼 중 하나인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개최지로 유명합니다.

 



프랑크푸르트 기후 / 여행 최적기

여름에는 낮 평균 기온이 25℃를 오르내리기도 하지만 습도가 낮아 덥지는 않으며 밤에는 다시 선선해집니다. 1월과 2월의 밤 평균 기온은 영하 1~2℃ 정도입니다. 


봄부터 가을까지가 여행하기에 가장 좋습니다. 한여름에도 밤에는 기온이 많이 내려가 선선한 편입니다.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와 북페어가 열리는 9월과 10월에는 방을 구하기도 어렵고 숙박료도 많이 오르므로 박람회가 목적이 아니라면 이 기간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아래에서 독일 프랑크푸르트의 월별 날씨 및 옷차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독일 프랑크푸르트 연중(월별) 날씨 및 옷차림 상세하게 알아보기!


독일 프랑크푸르트 1월 날씨 및 옷차림

프랑크푸르트의 1월은 우리나라의 초겨울 기온과 비슷합니다. 평균최저기온이 영하 1.3℃, 평균 최고기온이 영상 4℃이며 월평균 일교차는 5.3℃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42.5mm, 평균 강수일수는 9.8일로 적은 양의 눈이나 비가 내리는 편 입니다.

 

밤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며 춥습니다. 따뜻한 옷가지 위주로 챙기시되, 우리나라의 겨울만큼 춥지않으니 너무 두꺼워 활동하기 불편한 옷까지는 불필요합니다. 여행 중 눈이나 비가 내릴 수 있으니 작은 우산이나 우비를 챙기는 게 좋습니다.



독일 프랑크푸르트 2월 날씨 및 옷차림

프랑크푸르트의 2월 평균 최저기온은 -1.2℃이고 평균 최고기온은 5.6℃ 12월의 상순 평균기온과 비슷합니다. 월평균 일교차는 6.8℃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37.1mm이고 평균 강수일수는 7.1일로 한번에 적은 양의 비나 눈이 내리는 편입니다.

 

우리나라의 초겨울 날씨와 비슷하니 따뜻한 옷을 챙겨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한 달 중 일주일 정도 비나 눈이 오는 지역이나 많은 양은 아니므로 가방에 넣을 수 있는 작은 우산을 챙기시길 바랍니다.


독일 프랑크푸르트 3월 날씨 및 옷차림

프랑크푸르트의 3월 평균 최저기온은 1.9℃, 평균 최고기온은 10.4℃로 서울의 3월 평균기온과 비슷합니다. 월평균 일교차는 8.5℃입니다. 월평균 강수량은 47.6mm로 적은 편이고 월평균 강수일수는 9.3일입니다.

 

서울의 3월과 비슷한 쌀쌀한 기온이므로 긴 소매 옷과 활동하기 좋으며 따뜻한 겉옷을 준비해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의 양은 적으나 한 달 중 열흘정도 비가 내리는 기간이므로 작은 우산을 챙기시길 바랍니다.



독일 프랑크푸르트 4월 날씨 및 옷차림

프랑크푸르트의 4월 평균 최저기온은 4.1℃, 평균 최고기온은 14.5℃로 서울의 4월 상순기온과 비슷합니다. 월평균 일교차는 10.5℃입니다. 월평균 강수량은 42.8mm이고 월평균 강수일수는 8.5일입니다.

 

야외활동 하기에 추울 수 있습니다. 여러 벌의 옷을 겹쳐 입으시고 목도리와 장갑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 중 비를 만날 가능성이 있으므로 우산을 가져 가시길 바랍니다.




독일 프랑크푸르트 5월 날씨 및 옷차림

프랑크푸르트의 5월은 서울의 봄기온과 비슷합니다. 평균최저기온이 영상 8.4℃, 평균 최고기온이 영상 19.5℃이며 월평균 일교차는 11.1℃로 꽤 큰 편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60.2mm, 평균 강수일수는 9.8일 입니다.

 

낮엔 온화하고 밤엔 쌀쌀합니다. 따라서 긴 소매 옷을 위주로 챙기시고, 밤 여행을 대비해 외투를 하나 준비하시는 게 좋습니다. 여행 중 비를 만날 수 있으니 작은 우산 하나를 휴대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독일 프랑크푸르트 6월 날씨 및 옷차림

프랑크푸르트의 6월은 서울의 봄기온과 비슷합니다. 평균최저기온이 영상 11.7℃, 평균 최고기온이 영상 22.3℃이며 월평균 일교차는 10.6℃로 꽤 큰 편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60.6mm, 평균 강수일수는 10.3일 입니다.

 

온화한 봄 날씨로 여행하기 알맞습니다. 다만, 일교차가 10도이상 크게 벌어지니 감기 걸리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비가 내릴 가능성이 있으니 이에 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독일 프랑크푸르트 7월 날씨 및 옷차림

프랑크푸르트의 7월은 평균 강수량이 64.9mm, 평균 강수일수는 9.3일로 여행 중 비를 만날 수 있습니다. 평균 최저기온은 영상 13.7℃, 평균 최고기온이 영상 24.8℃이며 월평균 일교차는 11.1℃로 꽤 큰 편입니다.

 

평균적으로 한 달에 9일 이상 비가 오기 때문에 우산을 챙겨 가심이 좋습니다. 우리나라의 초여름 기온과 비슷하니 이에 유의하시어 얇은 옷과 긴 소매 옷을 적절히 챙기시기 바랍니다.




독일 프랑크푸르트 8월 날씨 및 옷차림

프랑크푸르트의 8월은 평균최저기온이 영상 13.4℃, 평균 최고기온이 영상 24.8℃, 월평균 일교차는 11.4℃로 매우 큰 편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52.9mm, 평균 강수일수는 7.8일입니다.

 

서울의 초여름 기온과 비슷하나 일교차가 상당히 커서, 밤에 상대적으로 춥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반소매 옷과 얇은 긴 소매 옷, 밤 여행을 대비한 카디건 등을 골고루 챙기시는 게 좋습니다.



독일 프랑크푸르트 9월 날씨 및 옷차림

프랑크푸르트의 9월은 서울의 10월 중순 기온과 비슷합니다. 평균최저기온이 영상 10.1℃, 평균 최고기온이 영상 20.1℃이며 월평균 일교차는 10℃로 큰 편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50mm, 평균 강수일수는 8.1일 입니다.

 

가을에 입는 긴 소매 옷과 외투 위주로 짐을 챙기시면 됩니다. 여행 중 비를 만날 수 있으나 강수량이 많은 편은 아니니 양산 겸용의 우산을 챙기시는 게 좋습니다.



독일 프랑크푸르트 10월 날씨 및 옷차림

프랑크푸르트의 10월은 서울의 11월 상순 기온과 비슷합니다. 평균최저기온이 영상 6℃, 평균 최고기온이 영상 14℃이며 월평균 일교차는 8℃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54.6mm, 평균 강수일수는 9.3일 입니다.

 

서울의 10월보다 다소 춥습니다. 늦가을에 입는 두꺼운 옷과 밤 여행을 위한 방한용품을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여행 중 적은 양의 비가 내릴 수 있으니 가벼운 우산 하나 휴대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독일 프랑크푸르트 11월 날씨 및 옷차림

프랑크푸르트의 11월은 평균 최저기온이 2.1℃, 평균 최고기온이 7.7℃ 늦가을 또는 초겨울의 기온분포를 보입니다. 월평균 일교차는 5.6℃이며, 평균 강수량은 51.8mm로 적은 편이고, 평균 강수일수는 9.7일입니다.

 

한 달에 열흘 정도 비가 내리지만 강수량은 많지 않습니다. 작은 우산을 휴대하시면 좋습니다. 겨울철로 넘어가는 시점이기 때문에 도톰한 긴 소매 옷들과 따뜻한 외투도 함께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독일 프랑크푸르트 12월 날씨 및 옷차림

프랑크푸르트의 12월은 서울의 11월 하순 기온과 비슷합니다. 평균최저기온이 0℃, 평균 최고기온이 영상 5℃이며 월평균 일교차는 5℃로 큰 편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55.7mm, 평균 강수일수는 9.9일 입니다.

 

우리나라의 12월보다 따뜻합니다. 초겨울에 입는 외투와 따뜻한 스웨터, 머플러 등의 방한용품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여행중의 비나 눈을 대비해 가벼운 우산을 휴대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우남씨

여행 관련 모든 것을 기록하는 곳.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