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 여행]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날씨(연중 날씨, 옷차림, 여행시기 등) 총정리!


암스테르담은 네덜란드의 수도이며 네덜란드 최대 규모의 도시이입니다. 네덜란드는 서부의 노르트홀란트주(North Holland)에 위치하고 있으며 유럽의 대규모 광역도시권 중의 하나인 란스타드(Ranstad)의 북부의 많은 부분을 차지합니다. 12세기 경 암스텔강(Amstel R.) 하구에 둑을 쌓아 도시가 건설되었으며 16세기 경에는 무역항으로 발전하여 현재, 네덜란드의 경제문화의 중심도시로 성장하였습니다. 8개의 자치구로 행정 구역이 나뉘어져 있습니다. 이민자들의 인구가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며 현재 암스테르담은 약 170개가 넘는 다양한 국적의 인구로 구성된 전 세계적으로 가장 다양성이 높은 도시로 손꼽힙니다.


 

기후

암스테르담의 서쪽에 북해(North Sea)에서 불어오는 서풍의 영향으로 해양성 기후(퀘펜의 기후구분상 Cfb)가 나타납니다.


여름철 평균기온은 섭씨 17, 겨울은 섭씨 2도 정도로 일년 내내 온화한 기후를 보입니다. 연평균 강수량은 700mm 정도로 여름과 가을에 집중됩니다. 비가 내리면 기온이 떨어지고 안개가 많습니다. 가볍고 따뜻하게 입을 수 있는 여벌 옷을 준비하면 유용합니다.


암스테르담 여행 적기는 구근화가 만발하고 대규모 축제가 많이 열리는 3~5, 강수량이 적은 6~8월이 여행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아래에서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의 월별 날씨 및 여행 시 옷차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연중(월별) 날씨 및 옷차림 상세하게 알아보기!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1월 날씨 및 옷차림

암스테르담의 1월은 우리나라의 늦겨울 날씨와 비슷합니다. 평균 최저기온이 영상 0.5℃, 평균 최고기온이 영상 5.4℃이며 월평균 일교차는 4.9℃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62.1mm, 평균 강수일수는 17일로 비나 눈이 자주 오는 편입니다.

 

우리나라의 늦겨울과 비슷한 기온을 보이지만 일교차가 작습니다. 따뜻한 옷 위주로 챙겨 가시고, 한낮에도 기온이 많이 오르지 못하기 때문에 추위를 많이 타신다면 방한용품이나 내의를 챙겨가시는 게 좋습니다.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2월 날씨 및 옷차림

암스테르담의 2월 평균 최저기온은 0.2℃이고, 평균 최고기온은 6℃로 서울의 11월 하순 평균기온과 비슷합니다. 일교차는 5.8℃입니다. 월평균 강수량은 43.4mm이고 월평균 강수일수는 13일 입니다.

 

한 달 중 열흘 이상이 비가 오는 지역이나 강수량이 많지 않으므로 작은 우산을 챙기시면 좋습니다. 쌀쌀한 날씨이므로 두꺼운 스웨터나 목도리, 장갑 등을 챙기시길 바랍니다.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3월 날씨 및 옷차림

암스테르담의 3월 평균 최저기온은 2.4℃, 평균 최고기온은 9.2℃로 서울의 3월 중순 기온과 비슷합니다. 월평균 일교차는 6.8℃입니다. 월평균 강수량은 58.9mm으로 비가 적은 편이나 월평균 강수일수는 17일 입니다.

 

쌀쌀한 기온 분포를 보이므로 긴 소매 옷을 준비하시고 한겨울에 입는 두꺼운 외투보다는 조금 더 가벼운 외투를 챙기시면 좋습니다. 한 달 중 절반 이상 비가 내리는 기간이므로 우산을 챙기시는 게 좋습니다.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4월 날씨 및 옷차림

암스테르담의 4월 평균 최저기온은 4℃, 평균 최고기온은 12.4℃로 서울의 3월 하순기온과 비슷합니다. 월평균 일교차는 8.4℃입니다. 월평균 강수량은 41mm이고 월평균 강수일수는 14일입니다.

 

서울의 4월보다 낮은 기온을 보이며 쌀쌀합니다. 여러 벌의 옷을 겹쳐 입으시고, 목도리나 장갑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 달 중 보름정도 비가 내리므로 우산을 챙기시기 바랍니다.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5월 날씨 및 옷차림

암스테르담의 5월은 서울의 봄가을 날씨와 비슷합니다. 평균 최저기온이 영상 7.8℃, 평균 최고기온이 영상 17.1℃이며 월평균 일교차는 9.3℃로 다소 큰 편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48.3mm, 평균 강수일수는 14일로 여행 중 적은 양의 비가 잦습니다.

 

낮엔 서늘하고 밤엔 쌀쌀합니다. 따라서 도톰한 긴 소매 옷을 위주로 챙기시고, 밤 여행을 대비해 외투를 하나 준비하시는 게 좋습니다. 여행 중 적은 양의 비를 만날 수 있으니 작은 우산 하나를 휴대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6월 날씨 및 옷차림

암스테르담의 6월은 서울의 10월 날씨와 비슷합니다. 평균 최저기온이 영상 10.4℃, 평균 최고기온이 영상 19.2℃이며 월평균 일교차는 8.8℃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67.5mm, 평균 강수일수는 14일로 여행 중 비를 만날 수 있습니다.

 

낮엔 선선하고 밤엔 쌀쌀합니다. 따라서 긴 소매 옷을 위주로 챙기시고, 밤 여행을 대비해 외투를 하나 준비하시는 게 좋습니다. 여행 중 비를 만날 수 있으니 작은 우산 하나를 휴대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7월 날씨 및 옷차림

암스테르담의 7월은 평균 강수량이 65.8mm, 평균 강수일수는 13일로 여행 중 비를 만날 수 있습니다. 평균 최저기온은 영상 12.5℃, 평균 최고기온이 영상 21.4℃이며 월평균 일교차는 8.9℃로 다소 큰 편입니다.

 

우리나라 가을 날씨와 비슷하기 때문에 선선하고 아침저녁으로는 다소 쌀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긴 옷과 외투 위주로 짐을 꾸리시고, 잦은 비를 대비해 작은 우산 하나를 챙기시기 바랍니다.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8월 날씨 및 옷차림

암스테르담의 8월은 평균최저기온이 영상 12.3℃, 평균 최고기온이 영상 21.8℃, 월평균 일교차는 9.5℃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61.4mm, 평균 강수일수는 13일로, 여행 중 비를 만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서울의 가을 날씨와 비슷합니다. 따라서 얇은 긴 소매 옷 위주로 챙기시되, 밤에 10도가량 뚝 떨어진 기온에 감기가 걸리지 않도록 외투 하나 준비해 가시는 게 좋습니다. 한 달에 열흘 이상 비가 오기 때문에 휴대가 용이한 작은 우산 하나도 챙기시는 게 좋습니다.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9월 날씨 및 옷차림

암스테르담의 9월은 서울의 가을 날씨와 비슷합니다. 평균 최저기온이 영상 10.2℃, 평균 최고기온이 영상 18.4℃이며 월평균 일교차는 8.2℃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82.1mm, 평균 강수일수는 16일로 비가 잦은 편입니다.

 

가을에 입는 긴 소매 옷과 외투 위주로 짐을 챙기시면 됩니다. 여행 중 비를 만날 수 있으니 작은 양산 겸용의 우산을 챙기시는 게 좋습니다.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10월 날씨 및 옷차림

암스테르담의 10월은 서울의 11월 초 기온과 비슷합니다. 평균 최저기온이 영상 7℃, 평균 최고기온이 영상 14.1℃이며 월평균 일교차는 7.1℃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85.1mm, 평균 강수일수는 17일로 비가 자주 내립니다.

 

서울의 10월 보다 다소 춥겠습니다. 늦가을에 입는 두꺼운 옷과 따뜻한 니트류 위주로 챙겨 가시고 추위를 많이 타신다면 얇은 머플러나 스카프 등을 챙겨 가시는 것도 좋습니다. 잦은 비에 대비한 가벼운 우산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11월 날씨 및 옷차림

암스테르담의11월은 평균 최저기온이 3.9℃, 평균 최고기온이 9.2℃로 다소 쌀쌀한 날씨를 보입니다. 일교차는 평균 5.3℃정도 벌어지며, 평균 강수량은 61.4mm, 평균 강수일수는 13일로, 여행 중 비를 만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쌀쌀하며 추운 기운을 느낄 수 있는 기온분포를 보입니다. 따뜻한 겨울 옷가지와 두툼한 외투 한두 벌 챙겨 가시면 좋습니다. 강수량이 많지는 않으나 비가 내릴 가능성이 있으므로 작은 우산도 휴대하시기 바랍니다.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12월 날씨 및 옷차림

암스테르담의 12월은 서울의 12월 상순 기온과 비슷합니다. 평균 최저기온이 영상 1.9℃, 평균 최고기온이 영상 6.5℃이며 월평균 일교차는 4.6℃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74.9mm, 평균 강수일수는 18일로 적은 양의 비가 잦은 편입니다.

 

초겨울에 입는 옷 위주로 준비해 가시는 게 좋습니다. 서울의 12월보다 따뜻하니, 지나치게 두꺼운 둔한 옷보다는 활동성 있는 옷에 모자와 머플러 등의 방한용품으로 추위에 대비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블로그 이미지

우남씨

여행 관련 모든 것을 기록하는 곳.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