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여행] 그리스 아테네 날씨(연중 날씨, 옷차림, 여행시기 등) 총정리!



고대 그리스어()로는 아테나이(Athénai), 현대 그리스어로는 아티나이(Athínai), 고어로는 Athenae입니다. 이름은 시()의 수호신 아테나 여신과 관계가 있는데요. 아티카반도 중앙 사로니크만() 연안에 있는데 동쪽은 히메토스산(), 북동쪽은 펜텔리콘산, 북서쪽은 파르니스산, 서쪽은 아이갈레오스산에 둘러싸인 평야가 사로니크만으로 기우는 지점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시는 키피소스강()과 그 지류인 일리소스강 사이에 끼어 있으며, 아크로폴리스(해발고도 156m)를 중심으로 몇 개의 작은 언덕이 있는데, 북동쪽에 있는 리카베토스 언덕이 해발고도 277m로 가장 높습니다. 남서쪽에는 필로파포스·프닉스·아레오파고스 등의 언덕이 있습니다.

 


아크로폴리스의 북동부가 시의 중심부이며, 왕궁·의사당·관청·대학 등이 있습니다. 이곳에 '헌법광장(신타그마토스)' '오모니아광장'이 있으며, 이들을 잇는 2개의 병행하는 거리, '스타디온거리' '대학거리(또는 베니젤로스거리)'를 따라 큰 호텔과 상점이 있습니다.

 

아크로폴리스의 북서부는 상업의 중심지이며, 길들이 뒤얽혀 있습니다. 시는 북동쪽과 남동쪽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새 시가와 주거지가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고대에는 아크로폴리스 주변, 특히 북쪽이 시의 중심이었는데, 고대 그리스시대의아고라는 아크로폴리스의 북서쪽 기슭에 있었는데요. 로마시대의 아고라는 지금보다 약간 동쪽에 있었습니다. 시는 정치와 소비의 중심지인 동시에 항공·항해 등 교통망의 기점이기도 하며, 근대적 신흥도시로서 활기가 있습니다.

 

외항인 피레에프스와 함께 그리스 경제활동의 중심으로 직물·피혁제품·기계·화학약품·포도주·브랜디·가구 등을 생산하며, 그리스 공업생산액의 60∼70%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시중에는 고대 유적이 많고 박물관도 있기 때문에 관광도시로서 많은 관광객이 찾습니다. 외항 피레에프스는 그리스 제일의 항구로 번영을 누리고 있습니다.



지중해성 기후인 아테네의 여름은 온도는 높으나 습도가 낮아 쾌적하며 겨울에는 비가 많이 내립니다.

 

아테네의 여행 최적기는 봄과 가을인데요. 주요 해변과 고대유적지는 성수기가 아니므로 한가롭게 즐길 수 있으며 날씨 또한 따뜻하면서도 덥지 않아 여행하기에 매우 좋습니다.


아래에서 아테네의 월별 날씨 및 옷차림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스 아테네 연중(월별) 날씨 및 옷차림(복장) 상세하게 알아보기!



 그리스 아테네 1월 날씨 및 옷차림

아테네의 1월은 평균 최저기온이 5.2℃, 평균 최고기온이 12.5℃로 낮에는 선선하고 밤에는 조금 쌀쌀한 기온분포를 보입니다. 7.3℃의 평균 일교차를 보이고, 평균 강수량은 56.9mm로 적은 편입니다. 평균 강수일수는 12.6일로 여행 중 비가 내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쌀쌀한 기운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얇은 긴 소매 옷을 여러겹 겹쳐입고, 봄가을용 외투를 함께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강수량은 적은 편이지만 비가 내릴 가능성이 있으므로 접이식 우산을 간편히 휴대하시기 바랍니다.



 그리스 아테네 2월 날씨 및 옷차림

아테네의 2월은 평균 최저기온이 5.4℃, 평균 최고기온이 13.5℃로 쌀쌀한 봄가을 날씨를 보입니다. 평균 일교차는 8.1℃이고 평균 강수량은 46.7mm로 적은 편이며, 평균 강수일수는 10.4일 입니다.

 

우리나라의 초봄 또는 늦가을과 비슷한 기온이기 때문에 따뜻한 옷가지 위주로 여행 짐을 꾸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강수량은 적은 편이지만 한 달에 열흘 정도 비가 오기 때문에 우산도 챙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스 아테네 3월 날씨 및 옷차림

아테네의 3월은 평균 최저기온이 6.7℃, 평균 최고기온은 15.7℃입니다. 평균 일교차는 9℃로 다소 크게 나타납니다. 3월의 평균 강수량은 40.7mm로 다소 적으며, 평균 강수일수는 10.2일입니다.

 

우리나라의 3월보단 따뜻합니다. 서울의 4월 상순 기온과 비슷하기 때문에, 봄에 입을 만한 얇은 긴 소매 옷가지 위주로 가져가시는 게 좋습니다. 평균적으로 한달에 열흘 정도 비가 내리는 편이니 작은 우산 하나 가져가시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스 아테네 4월 날씨 및 옷차림

아테네의 4월은 평균 최저기온이 9.6℃, 평균 최고기온이 20.2℃로 서울의 4월 하순기온과 비슷합니다. 월평균 일교차는 10.6℃로 큰 편입니다. 월평균 강수량은 30.8mm이고 월평균 강수일수는 8.1일입니다.

 

한낮엔 야외활동하기 적당한 날씨를 보입니다. 얇은 긴 소매 옷과 같은 봄 옷을 준비해 가시는 좋겠으나 일교차로 인해 아침저녁으로 쌀쌀할 수 있으므로 가벼운 겉옷을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한 달 중 일주일 정도 비가 내리므로 휴대용 우산을 가져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스 아테네 5월 날씨 및 옷차림

아테네의 5월은 평균 최저기온이 13.9℃, 평균 최고기온이 26℃로 우리나라의 봄~초여름 기후와 비슷합니다. 12.1℃의 큰 일교차를 보이며, 평균 강수량은 22.7mm, 평균 강수일수는 6.2일로 비가 적습니다.

 

일교차가 크기 때문에 여러 벌 레이어드해 입으실 수 있도록 얇은 긴 소매 옷을 많이 챙기시는 게 좋겠습니다. 비가 많은 때는 아니지만, 만약을 대비해 작은 우산 하나 챙기시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스 아테네 6월 날씨 및 옷차림

아테네의 6월은 평균 최저기온이 18.2℃, 평균 최고기온이 31.1℃로 우리나라의 여름과 같은 날씨를 보이며, 12.9℃의 큰 일교차를 보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10.6mm로 매우 적은 편이고, 평균 강수일수는 3.7일로 비가 거의 오지 않는 기후를 보입니다.

 

평균 최고기온이 31.1℃로 무더우므로 휴대하기 용이한 작은 양산과 선글라스를 챙기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스 아테네 7월 날씨 및 옷차림

아테네의 7월은 평균 최저기온이 20.8℃, 평균 최고기온이 33.5℃로 한여름의 날씨를 보입니다. 평균 일교차는 12.7℃로 큰 편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5.8mm로 매우 적으며, 평균 강수일수는 1.9일로 거의 비가 오지 않는 편입니다.

 

한여름의 날씨를 보이므로, 자외선차단제와 선글라스 등의 용품들을 챙기시는 편이 좋습니다.




 그리스 아테네 8월 날씨 및 옷차림

아테네의 8월은 평균 최저기온이 20.7℃, 평균 최고기온이 33.2℃로 우리나라의 8월 날씨와 비슷합니다. 평균 일교차는 12.5℃로 크게 나며, 평균 강수량은 6mm, 강수일수는 1,7일로 비가 거의 오지 않으며 오더라도 양이 매우 적은 편입니다.

 

뜨거운 여름 날씨이므로 일사병과 큰 일교차로 인한 감기를 조심하시고, 자외선차단제와 선글라스, 양산 등을 챙기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스 아테네 9월 날씨 및 옷차림

아테네의 9월은 평균 최저기온이 17.3℃, 평균 최고기온이 29.2℃로 우리나라의 늦여름 날씨와 비슷합니다. 평균 일교차는 11.9℃로 크게 나며, 평균 강수량은 13.9mm, 평균 강수일수는 3.3일로 비가 오는 날이 거의 없고 양도 매우 적은 편입니다.

 

한 낮에는 우리나라 늦여름의 더위를 느낄 수 있으나 일교차가 크기 때문에 여분의 옷을 준비하시고, 비가 오는 날이 적고 평균 강수량이 많지 않기 때문에 비에 대한 대비는 크게 하시지 않아도 됩니다.


 그리스 아테네 10월 날씨 및 옷차림

아테네의 10월은 평균 최저기온이 13.4℃, 평균 최고기온이 23.3℃로 우리나라의 10월 초의 날씨와 비슷합니다. 평균 일교차는 9.9℃로 큰 편이며, 평균 강수량은 52.6mm, 평균 강수일수는 7.2일로 비가 자주 오지 않습니다.

 

선선한 봄가을 날씨를 보이며, 일교차가 다소 큰 편이기 때문에 입었다 벗을 수 있는 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스 아테네 11월 날씨 및 옷차림

아테네의 11월은 평균 최저기온이 9.8℃, 평균 최고기온이 18.1℃로 우리나라의 가을 날씨와 비슷합니다. 평균 일교차는 8.3℃이며, 평균 강수량은 58.3mm, 평균 강수일수는 9.7일 입니다.

 

여행하기 알맞은 덥지도 춥지도 않은 날씨를 보입니다. 긴 소매 옷을 준비하여 아침저녁으로 조금 쌀쌀한 날씨에 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스 아테네 12월 날씨 및 옷차림

아테네의 12월은 평균 최저기온이 6.8℃, 평균 최고기온이 14.1℃로 우리나라의 11월 초의 기온분포와 비슷합니다. 평균 일교차는 7.3℃이며, 평균 강수량은 69.1mm, 강수일수는 12.1일로 비가 다소 잦습니다.

 

우리나라의 12월에 비해 비교적 온화한 겨울 날씨를 보이지만, 밤에는 추우실 수 있으니 여벌 옷을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강수량은 많지 않지만 비가 자주 내리는 편이니 우산을 챙기셔야 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우남씨

여행 관련 모든 것을 기록하는 곳.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