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룩셈부르크 여행] 룩셈부르크 날씨(연중 날씨, 옷차림, 여행시기 등) 총정리!


남부를 흐르는 모젤강()의 지류 알제트강과 페트루세강이 합류하는 지점에 위치하며, 룩셈부르크 대공(大公)의 궁전과 의사당이 있고 정치·문화·경제의 중심지이다. 이곳은 강으로 둘러싸여 있고 해발고도 300m의 절벽을 이루는 사암구릉에 위치하여, 일찍이 천연의 요새지로서 로마의 인정을 받아 성채도시로 발전한 곳으로 1000년의 역사를 지니고 있다. 한때는 유럽 최강의 요새로 일컬어졌던 곳이며, 깊은 계곡이 내려다보이는 절벽 위에 성벽으로 둘러싸여 있는 시가지의 경치가 아름다워 관광도시로도 알려져 있다.



 

또 예로부터 철도·도로의 기점이었고, 유럽강철업조합의 근거지로서 유명하다. 시가는 점차 두 강 유역의 하곡평야를 향해서 확대되고 있으며, 공업이 활발한 신시가는 알제트강의 동쪽에 발달했다. 이따금 외적의 습격을 받아 중세의 귀중한 건축물이 대부분 소실되었으나, 옛 보루와 새로 건축된 교회당·박물관·공원 등이 있으며, 전통적인 국가적 제례(祭禮)가 현재도 남아 있어 많은 관광객이 모여들고 있다. 파리에서 3시간, 브뤼셀에서 2시간 거리에 있어 관광지로서의 이점을 갖추고 있다. 유럽재판소·유럽의회 사무국·유럽투자은행 등이 있어 벨기에의 브뤼셀과 더불어 EC의 중심지가 되어 있다. EC 1995년도의 유럽문화수도로 지정하였다.



아래에서 룩셈부르크의 월별 날씨 및 여행 시 옷차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룩셈부르크 연중(월별) 날씨 및 옷차림 상세하게 알아보기!


룩셈부르크 1월 날씨 및 옷차림

룩셈부르크의 1월은 우리나라의 초겨울 날씨와 비슷합니다. 평균최저기온이 영하 2.3℃, 평균 최고기온이 영상 2.3℃이며 월평균 일교차는 4.6℃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71.2mm, 평균 강수일수는 18.3일로 비가 자주 내립니다.

 

1월은 룩셈부르크에서 비가 가장 자주 내리는 달입니다. 한달 평균 18일이상 비가 내리지만 강수량은 많지 않으니 가벼운 우산이나 우비 등을 휴대하시는 게 좋습니다. 기온은 우리나라의 12월과 비슷한 수준이지만 일교차가 작으니 낮에도 따뜻한 옷차림 하시는 게 좋습니다.



룩셈부르크 2월 날씨 및 옷차림

룩셈부르크의 2월 평균 최저기온은 -1.8℃이고, 최고 평균기온은 4.2℃로 우리나라의 겨울 날씨보다 조금 더 춥습니다. 월평균 일교차는 6℃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61.7mm이고 평균 강수일수는 15일입니다.

 

우리나라보다 조금 더 추운 날씨를 보이므로 옷차림에 더욱 신경쓰셔야 합니다. 두꺼운 옷가지와 모자, 장갑 등을 챙기셔서 추위에 대비하시길 바랍니다. 한 달 중 절반정도가 비가 오는 날이니 작은 우산을 챙기시길 바랍니다.



룩셈부르크 3월 날씨 및 옷차림

룩셈부르크의 3월 평균 최저기온은 0.6℃, 평균 최고기온은 8℃로 서울의 3월 상순기온과 비슷합니다. 월평균 일교차는 7.4℃입니다. 월평균 강수량은 70mm이고 월평균 강수일수는 16.6일입니다.

 

한 달 중 15일 이상 비가 오는 기간이므로 우산을 준비하시는 게 좋습니다. 서울의 3월 평균기온보다 조금 낮으니 두꺼운 옷을 가져가시면 좋습니다. 또한 야외활동을 하는데 춥지않도록 장갑, 털모자 등 방한용품을 챙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룩셈부르크 4월 날씨 및 옷차림

룩셈부르크의 4월 평균 최저기온은 3.3℃, 평균 최고기온은 12.1℃로 서울의 3월 하순기온과 비슷합니다. 월평균 일교차는 8.8℃입니다. 월평균 강수량은 61.2mm이고 월평균 강수일수는 15.5일입니다.

 

야외활동을 할 때에 쌀쌀하므로 여러 벌의 옷을 겹쳐 입으시고 가벼운 머플러를 하시거나 장갑을 착용하셔서 체온을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한 달 중 보름정도 비가 내리므로 작은 우산을 챙기셔야합니다.



룩셈부르크 5월 날씨 및 옷차림

룩셈부르크의 5월은 서울의 4월 기온과 비슷합니다. 평균최저기온이 영상 7.1℃, 평균 최고기온이 영상 16.8℃이며 월평균 일교차는 9.7℃로 다소 큽니다. 평균 강수량은 81.2mm, 평균 강수일수는 16일로 비가 자주 내립니다.

 

우리나라의 쌀쌀한 봄가을 날씨와 비슷하기 때문에 선선하고 아침저녁으로는 다소 쌀쌀할 수 있겠습니다. 따라서 긴 옷과 외투 위주로 짐을 꾸리시고, 잦은 비를 대비해 작은 우산 하나를 챙기시기 바랍니다.



룩셈부르크 6월 날씨 및 옷차림

룩셈부르크의 6월은 서울의 10월 날씨와 비슷합니다. 평균최저기온이 영상 10.2℃, 평균 최고기온이 영상 19.9℃이며 월평균 일교차는 9.7℃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82.2mm, 평균 강수일수는 14.6일로 여행 중 비가 자주 내립니다.

 

우리나라 가을 날씨와 비슷하기 때문에 선선하고 아침저녁으로는 다소 쌀쌀할 수 있겠습니다. 따라서 긴 옷과 외투 위주로 짐을 꾸리시고, 잦은 비를 대비해 작은 우산 하나를 챙기시기 바랍니다.



룩셈부르크 7월 날씨 및 옷차림

룩셈부르크의 7월은 평균 강수량이 68.4mm, 평균 강수일수는 12.5일로 여행 중 비를 만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평균최저기온은 영상 12℃, 평균 최고기온이 영상 22℃이며 월평균 일교차는 10℃로 큰 편입니다.

 

서울의 봄가을 날씨와 비슷합니다. 따라서 얇은 긴 소매 옷 위주로 챙기시되, 밤에 10도가량 뚝 떨어진 기온에 감기가 걸리지 않도록 외투 하나 준비해 가시는 게 좋습니다. 한 달에 12일 이상 비가 오기 때문에 휴대가 용이한 작은 우산 하나도 챙기시는 게 좋습니다.



룩셈부르크 8월 날씨 및 옷차림

룩셈부르크의 8월은 평균최저기온이 영상 11.8℃, 평균 최고기온이 영상 21℃, 월평균 일교차는 9.2℃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72.3mm, 평균 강수일수는 13.5일로 여행 중 비를 만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낮엔 선선하고 밤엔 일교차 때문에 다소 쌀쌀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걸칠 수 있는 바람막이나 카디건을 챙기시는 게 좋겠고, 적은 양이라도 비를 만날 수 있으니 우산이나 우비를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룩셈부르크 9월 날씨 및 옷차림

룩셈부르크의 9월은 서울의 10월 기온과 비슷합니다. 평균최저기온이 영상 9.3℃, 평균 최고기온이 영상 18.2℃이며 월평균 일교차는 8.9℃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70mm, 평균 강수일수는 12.6일입니다.

 

10월 중순 정도에 입을 법한 가을옷가지 위주로 챙겨가시면 되겠습니다. 다소 큰 일교차에 대비해 얇은 머플러나 스카프 등을 함께 가져가셔서 밤 여행시 쌀쌀한 기온에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룩셈부르크 10월 날씨 및 옷차림

룩셈부르크의 10월은 서울의 10월 보다 춥습니다. 평균최저기온이 영상 5.7℃, 평균 최고기온이 영상 13℃이며 월평균 일교차는 7.3℃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74.6mm, 평균 강수일수는 14.4일로 비가 자주 내립니다.

 

늦가을에서 초겨울과 비슷한 날씨를 보이기 때문에 두꺼운 옷 위주로 짐을 꾸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강수량은 많지 않아도 한달 중 보름 정도 비가 내리기 때문에 우산과 우비는 꼭 챙겨 가시기 바랍니다.



룩셈부르크 11월 날씨 및 옷차림

룩셈부르크의 11월은 평균최저기온이 1.2℃, 평균 최고기온이 6.6℃로 쌀쌀하면서도 춥겠습니다. 일교차는 월평균 5.4℃로 나타나며, 평균 강수량은 83.2mm, 평균 강수일수는 16.4일로 양은 많지 않지만 비가 자주 오는 편입니다.

 

초겨울이나 늦겨울의 기온분포를 보이며 추위를 느낄 수 있습니다. 방한을 위해 따뜻한 옷을 위주로 여행 짐을 꾸리시면 좋습니다. 두께가 있는 코트나 겨울용 점퍼도 유용합니다. 비나 눈이 자주 오는 편이기 때문에 작은 우산을 휴대하시기 바랍니다.



룩셈부르크 12월 날씨 및 옷차림

룩셈부르크의 12월은 서울의 12월 기온과 비슷합니다. 평균최저기온이 영하 1.3℃, 평균 최고기온이 영상 3.3℃이며 월평균 일교차는 4.6℃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79.6mm, 평균 강수일수는 16.9일로 비나 눈이 자주 내리는 편입니다.

 

비나 눈이 자주 내리는 편이니 여행중 안전사고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우리나라의 겨울과 비교했을 때, 한낮의 기온은 비슷하나, 일교차가 작아 덜 춥게 느껴집니다. 이에 유의하시어 너무 둔하지 않은 옷 위주로 준비해 가시는 게 좋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우남씨

여행 관련 모든 것을 기록하는 곳.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