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마크 여행] 덴마크 코펜하겐 날씨(연중 날씨, 옷차림, 여행시기 등) 총정리!

 

덴마크어로는 쾨벤하운(København)이라고 합니다. 셸란섬의 북동안에 있는 무역항으로 대안에 있는 스웨덴의 말뫼 사이에는 철도연락선이 오갑니다. 코펜하겐의 기원은 오래며, 1043년에는 하운(Havn) 또는 하프니아(Hafnia:항구)라는 이름으로 기록되었습니다. 1167년에 최초로 성채가 축조된 뒤에 발전하여 13세기 중엽에는 수륙 교통의 요지를 차지하는 지리적 조건으로 인하여 쾨벤하운(去來港)이라고 하였습니다. 13~16세기에 한자동맹의 공격을 받기도 하였으나, 1422년 도시권을 획득하였고, 1443년 이후 덴마크의 도시가 되었습니다. 1658∼1659년 스웨덴의 공격을 받았으며, 1660년에는 이곳에서 코펜하겐 조약이 체결되었습니다. 

 

 

 

 

나폴레옹 시대에는 1801년과 1807, H.파커와 H.넬슨이 이끄는 영국함대의 포격을 받았습니다. 2차 세계대전 중에도 1940∼1945년에 독일군의 지배를 받았고연합국의 폭격으로 항구와 조선구(造船區)가 파괴되었으나 시가지의 피해는 없었습니다. ()시역의 중심은 사각형 광장 콩겐스뉘토르이며인접한 카를로텐보르궁전은 17세기의 건조물로 현재는 왕립미술협회입니다. 해안 가까이에 현()왕궁인 아말리엔보르궁전가로를 사이에 두고 ‘대리석의 가람이라는 프레데릭스교회그 남쪽에 좀 떨어져서 왕립극장·니콜라이 교회 등이 있고도심부의 남단에 중앙역·티볼리 공원·시청사 등이 있다왕궁의 북쪽에는 별 모양으로 해자(垓子)를 두른 성채가 있고그 해안에 H.C.안데르센의 동화로 유명한 인어상(人魚像)이 있습니다.

 

 

시내에는 녹지가 많으며 유서 깊은 궁전·교회 등의 건축물이 많아 유럽에서도 아름다운 도시로 꼽힙니다. 문화·예술의 중심으로 미술관·박물관이 많고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학회·연구기관의 본부가 있습니다. 대안의 아마게르섬에는 조선소와 철공장 등이 있습니다. 공업은 도자기·낙농제품·화학·섬유 등의 제조업이 활발하며 가구·피아노 등도 유명합니다.

 

 

코펜하겐 기후 및 여행최적기

6월부터 8월까지의 여름 동안 낮 평균 기온은 20℃ 정도며 가장 추운 2월의 낮 평균 기온은 2℃ 정도입니다. 4월과 5월은 포근하며, 가을에는 기온이 내려가기는 하지만 춥지는 않습니다. 겨울에는 해가 일찍 질 뿐만 아니라 추운 날씨가 계속됩니다. 

 

 

 

6월 말부터 8월까지 여행하기에 좋은 날씨가 이어집니다. 낮 평균 기온이 20℃ 정도로 덥지 않으며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행사도 많습니다. 겨울에는 추운 날씨가 계속될 뿐만 아니라 많은 관광지들이 문을 닫기도 합니다.

 

아래에서 코펜하겐의 월별 날씨 및 여행 시 필요한 옷차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덴마크 코펜하겐 연중(월별) 날씨 및 옷차림 상세하게 알아보기!

 

덴마크 코펜하겐 1월 날씨 및 옷차림

코펜하겐의 1월은 우리나라의 초겨울 기온과 비슷합니다. 평균 최저기온이 영하 2℃, 평균 최고기온이 영상 2℃이며 월평균 일교차는 4℃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36mm, 평균 강수일수는 17일로 적은 양의 비나 눈이 잦은 편입니다.

 

1월은 코펜하겐에서 가장 추운 달이지만 우리나라 12월 중순 정도의 기온과 비슷합니다. 따뜻한 옷가지 위주로 짐을 꾸리시되, 지나치게 두꺼워 활동이 불편한 옷까지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또한 눈이나 비가 잦은 편이기 때문에 안전사고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덴마크 코펜하겐 2월 날씨 및 옷차림

코펜하겐의 2월 평균 최저기온은 -2℃, 평균 최고기온은 2℃로 서울의 겨울과 비슷한 날씨입니다. 평균 일교차는 4일 입니다. 월평균 강수량은 24mm이고 월평균 강수일수는 13일입니다.

 

한 번에 눈이나 비가 내리는 양이 적지만 한 달의 절반 정도 눈이나 비가 내리기 때문에 우산을 휴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두꺼운 옷가지와 방한용품을 챙기셔서 추위에 대비하시길 바랍니다.

 
 

 

덴마크 코펜하겐 3월 날씨 및 옷차림

코펜하겐의 3월 평균 최저기온은 -1℃, 평균 최고기온은 5℃로 서울의 2월 하순 기온과 비슷합니다. 월평균 일교차는 6℃입니다. 월평균 강수량은 34mm이고 월평균 강수일수는 14일 입니다.

 

서울의 겨울기온과 비슷하므로 겨울철 옷가지를 가져가시는 것이 알맞습니다. 야외활동을 하시는데 춥지 않도록 털모자, 장갑 등을 가져가시는 것도 좋습니다. 비나 눈의 양이 많지 않으나 한 달 중 절반 정도 강수가 있는 기간이므로 작은 우산을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덴마크 코펜하겐 4월 날씨 및 옷차림

코펜하겐의 4월 평균 최저기온은 2℃, 평균 최고기온은 10℃로 서울의 3월 중순기온과 비슷합니다. 월평균 일교차는 8℃입니다. 월평균 강수량은 35mm이고 월평균 강수일수는 13일입니다.

 

야외활동 중 추위를 느낄 수 있으므로 여러 벌의 옷을 겹쳐서 입으시고 목도리나 장갑, 털모자를 착용하셔서 체온을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한 달 중 열흘이상 비가 내리는 기간이므로 작은 우산을 가져가시길 바랍니다.

 
 

덴마크 코펜하겐 5월 날씨 및 옷차림

코펜하겐의 5월은 서울의 쌀쌀한 봄가을 기온과 비슷합니다. 평균 최저기온이 영상 7℃, 평균 최고기온이 영상 15℃이며 월평균 일교차는 8℃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40mm, 평균 강수일수는 13일로 여행 중 적은 양의 비를 만날 수 있습니다.

 

낮엔 선선하고 밤엔 쌀쌀합니다. 따라서 긴 소매 옷을 위주로 챙기시고, 밤 여행을 대비해 외투를 하나 준비하시는 게 좋습니다. 여행 중 비를 만날 수 있으니 작은 우산 하나를 휴대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덴마크 코펜하겐 6월 날씨 및 옷차림

코펜하겐의 6월은 서울의 봄가을 기온과 비슷합니다. 평균 최저기온이 영상 11℃, 평균 최고기온이 영상 19℃이며 월평균 일교차는 8℃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45mm, 평균 강수일수는 11일로 여행 중 적은 양의 비를 만날 수 있습니다.

 

여행하기 알맞은 기온분포를 보입니다. 다만 밤에는 추위를 조금 느낄 수 있으니 걸칠 수 있는 옷가지와 겉옷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만일의 비에 대비하여 작은 우산도 챙기시면 좋습니다.

 

 

덴마크 코펜하겐 7월 날씨 및 옷차림

코펜하겐의 7월은 평균 강수량이 57mm, 평균 강수일수는 13일로 여행 중 비가 내릴 수 있습니다. 평균 최저기온은 영상 13℃, 평균 최고기온이 영상 20℃이며 월평균 일교차는 7℃입니다.

 

서울의 봄가을 날씨와 비슷합니다. 따라서 얇은 긴 소매 옷 위주로 챙기시되, 밤에 떨어진 기온에 감기가 걸리지 않도록 외투 하나 준비해 가시는 게 좋습니다. 한 달에 열흘 이상 비가 오기 때문에 휴대가 용이한 작은 우산 하나도 챙기시는 게 좋습니다.

 
 

덴마크 코펜하겐 8월 날씨 및 옷차림

코펜하겐의 8월은 평균최저기온이 영상 13℃, 평균 최고기온이 영상 20℃, 월평균 일교차는 7℃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55mm, 평균 강수일수는 13일로, 여행 중 비를 만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봄가을날씨와 비슷하기 때문에 선선하고 아침저녁으로는 다소 쌀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긴 옷과 외투 위주로 짐을 꾸리시고, 잦은 비를 대비해 작은 우산 하나를 챙기시기 바랍니다.

 

 

 

덴마크 코펜하겐 9월 날씨 및 옷차림

코펜하겐의 9월은 서울의 10월말 기온과 비슷합니다. 평균최저기온이 영상 10℃, 평균 최고기온이 영상 17℃이며 월평균 일교차는 7℃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53mm, 평균 강수일수는 14일로 비가 다소 잦은 편입니다.

 

늦가을에 입을 법한 적당히 두터운 옷가지들로 준비해 가시면 좋습니다. 평균적으로 강수량은 그렇게 많지 않지만 비가 잦은 편이기 때문에 작은 우산 하나를 휴대하시는 게 좋습니다.

 

덴마크 코펜하겐 10월 날씨 및 옷차림

코펜하겐의 10월은 서울의 11월 기온과 비슷합니다. 평균 최저기온이 영상 7℃, 평균 최고기온이 영상 12℃이며 월평균 일교차는 5℃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47mm, 평균 강수일수는 14일로 적은 양의 비가 자주 내립니다.

 

늦가을에서 초겨울과 비슷한 날씨를 보이기 때문에 두꺼운 옷 위주로 짐을 꾸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강수량은 많지 않아도 한달 중 보름 정도 비가 내리기 때문에 우산과 우비는 꼭 챙겨 가시기 바랍니다.

 
 

덴마크 코펜하겐 11월 날씨 및 옷차림

코펜하겐의 11월은 평균 강수량이 52mm, 평균 강수일수는 17일로 비가 자주 내리지만 양은 적은 편입니다. 평균 최저기온은 3℃, 평균 최고기온이 7℃로 쌀쌀한 초겨울 날씨가 나타납니다. 월평균 일교차는 4℃로 크지 않습니다.

 

우리나라의 초겨울보다 최저기온은 조금 높은 편이지만, 낮 기온도 많이 높지 않아 쌀쌀하고 추운 날씨가 나타납니다. 따뜻한 겨울용 옷차림으로 여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덴마크 코펜하겐 12월 날씨 및 옷차림

코펜하겐의 12월은 서울의 12월 기온과 비슷합니다. 평균최저기온이 영하 1℃, 평균 최고기온이 영상 4℃이며 월평균 일교차는 5℃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47mm, 평균 강수일수는 16일로 적은 양의 비나 눈이 다소 잦습니다.

 

우리나라의 12월과 같이 초겨울 날씨를 보이므로 따뜻한 옷가지를 챙기셔야 합니다. 강수량이 많지는 않지만 비나 눈이 자주 내리는 편이기 때문에, 작은 우산을 휴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018.03.24 - [해외여행 정보/세계 여행 정보] - [덴마크 여행] 덴마크 여행정보(상식, 여행팁, 여행지 추천, 경비, 여행코스)

 

[덴마크 여행] 덴마크 여행정보(상식, 여행팁, 여행지 추천, 경비, 여행코스)

[덴마크 여행] 덴마크 여행정보(상식, 여행팁, 여행지 추천, 경비, 여행코스) 덴마크(Denmark) 안락하고 고도로 컴퓨터화된 스칸디나비아의 문명사회에 약간의 시기심을 느끼며, 바이킹의 후예덴마

mrunam.tistory.com

 

2017.11.25 - [여행지 추천] - 세계 최고의 미식 도시 순위!

 

세계 최고의 미식 도시 순위!

세계 최고의 미식 도시 찾아라! 산 세바스티안, 도쿄, 뉴욕, 바르셀로나, 싱가포르, 파리, 홍콩, 서울, 오사카 등 전세계 유명 맛집이 있는 도시는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영국의 케이터링 온라

mrunam.tistory.com

 

2018.03.11 - [해외여행 정보/세계 여행 정보] - [노르웨이 여행] 노르웨이 여행정보(상식, 여행팁, 여행지 추천, 경비, 여행코스)

 

[노르웨이 여행] 노르웨이 여행정보(상식, 여행팁, 여행지 추천, 경비, 여행코스)

[노르웨이 여행] 노르웨이 여행정보(상식, 여행팁, 여행지 추천, 경비, 여행코스) 노르웨이(Norway) 산과 피요르드 해안, 빙하로 둘러 쌓여 거친 아름다움이 있는 나라 노르웨이에서는, 믿기 어려울

mrunam.tistory.com

 

2018.02.01 - [해외여행 정보/세계 여행 정보] - [독일 여행] 독일 여행정보(상식, 여행팁, 여행지 추천, 경비, 여행코스)

 

[독일 여행] 독일 여행정보(상식, 여행팁, 여행지 추천, 경비, 여행코스)

[독일 여행] 독일 여행정보(상식, 여행팁, 여행지 추천, 경비, 여행코스) 독일의 부유함은 겉모습에도 잘 드러나 보인다. 잘 치장된 큰 도시, 화려한 추수행사들, 풍부한 예술과 문화, 방대한 숲만

mrunam.tistory.com

 

블로그 이미지

우남씨

여행 관련 모든 것을 기록하는 곳.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