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트비아 여행] 라트비아 리가 날씨(연중 날씨, 옷차림, 여행시기 등) 총정리!
라트비아 리가는?
라트비아 공화국의 수도인 리가(Riga)는 ‘발트 해의 진주’라 일컬어지는 아름다운 항구 도시이다. 리가는 한자 동맹의 중심지로서 13~15세기에 중부 및 동부 유럽과의 무역으로 번영을 누렸다. 초기의 건물들은 대부분 화재나 전쟁으로 파괴되었지만, 중세의 중심지로서의 도시 구조가 이런 번영을 잘 보여 주고 있다. 19세기에는 중요한 경제 중심지가 되었다. 중세의 도시를 둘러싸고 있던 교외 지역이 설계되면서 신고전주의 양식의 목조 건물이 들어서고, 후에는 유겐트 양식(Jugendstil, 아르누보 양식)의 건물이 들어섰다. 일반적으로 리가는 유럽 최고의 아르누보 양식의 건물이 있는 곳으로 평가된다.
라트비아 리가 여행정보
인천국제공항에서 리가까지 직항은 없다. 비행기로 갈 경우 핀에어를 타고 헬싱키를 경유하는 게 가장 빠르다. 속도보다 낭만적인 여정에 방점을 찍는다면 스톡홀름을 거쳐 페리를 타고 크루즈 여행을 즐기는 코스도 좋다. 스톡홀름항에서 저녁 무렵 로만티카 호를 타면 아침에 리가 항구에 도착한다. 뷔페나 러시아 전통 식당 등 입맛에 맞는 선상 레스토랑에서 근사한 저녁도 먹고 밤에는 쇼도 보고, 면세점 쇼핑과 사우나까지 하룻밤의 호사를 누릴 수 있는 크루즈선이다. 예약은 여행 떠나기 전 한국어로 된 홈페이지에서 미리 하는 게 좋다. 리가는 라트비아어를 쓰지만, 영어와 러시아어가 잘 통한다. 화폐는 유로를 쓰며 택시비가 저렴한 편이다. 시차는 한국보다 7시간 느리다. 기념품으로는 전통술 발잠, 리넨으로 만든 침구나 식탁보 등이 유명하다.
아래에서 라트비아 리가의 월별 날씨 및 여행 시 옷차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라트비아 리가 연중(월별) 날씨 및 옷차림 상세하게 알아보기!
라트비아 리가 1월 날씨 및 옷차림
리가의 1월의 평균 강수량은 34mm로 눈의 양이 적습니다. 평균 최저기온이 -7.8℃, 평균 최고기온이 -2.3℃로 매우 추운 겨울 날씨를 보입니다. 평균 5.5℃의 일교차가 나타납니다.
한낮에도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서 우리나라의 한겨울보다 더 춥습니다. 스웨터와 코트, 털 옷같이 따뜻한 겨울용 옷차림으로 여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되도록이면 야외 활동을 자제하시고 실내에서 활동하시기 바랍니다.
라트비아 리가 2월 날씨 및 옷차림
리가의 2월은 평균 최저기온이 -7.6℃, 평균 최고기온이 -1.7℃로 평균적으로 우리나라의 한겨울보다 추운 편입니다. 평균 일교차는 5.9℃이며 평균 강수량은 27mm로 적은 편입니다.
우리나라의 한겨울보다 더 추위를 느낄 수 있으므로 두꺼운 옷 위주로 여행 짐을 꾸리셔야 합니다. 목도리나 장갑, 털모자 등도 챙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여행 중 눈이 내릴 수 있으니 안전사고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라트비아 리가 3월 날씨 및 옷차림
리가의 3월은 평균 최저기온이 -4.7℃, 평균 최고기온이 2.7℃로 우리나라의 2월 상순 기온과 비슷하며, 7.4℃의 평균 일교차를 보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28mm로 적습니다.
우리나라의 늦겨울과 비슷한 기온을 보이니 따뜻한 옷 위주로 챙겨가시고, 한낮에도 기온이 많이 오르지 못하기 때문에 추위를 많이 타신다면 방한용품이나 내의를 챙겨가시는 게 좋습니다.
라트비아 리가 4월 날씨 및 옷차림
리가의 4월 평균 최저기온은 1℃, 평균 최고기온은 9.8℃로 서울의 3월 중순기온과 비슷합니다. 월평균 일교차는 8.8℃입니다. 월평균 강수량은 41mm입니다.
서울의 4월보다 낮은 기온을 보이는 기간입니다. 야외활동 중 쌀쌀함을 느낄 수 있으니 여벌의 옷을 겹쳐서 입으시면 적당하겠습니다. 또한 목도리나 털모자 등을 준비해가셔서 체온조절에 신경쓰시길 바랍니다. 여행 중 비가 내릴 수 있으므로 작은 우산을 챙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라트비아 리가 5월 날씨 및 옷차림
리가의 5월은 평균 최저기온이 5.9℃, 평균 최고기온이 16.2℃로 우리나라의 초봄 날씨와 비슷합니다. 10.3℃의 큰 일교차를 보이며, 평균 강수량은 44mm로 대체로 적은 양의 비가 내립니다.
서울의 3~4월날씨와 비슷하고 일교차가 크니, 낮 동안의 여행 중 입을 얇은 긴 소매 옷가지와 쌀쌀한 저녁여행 중 입을 따뜻한 옷을 골고루 챙겨야 합니다.
라트비아 리가 6월 날씨 및 옷차림
리가의 6월은 평균 최저기온이 10℃, 평균 최고기온이 20.1℃이며, 평균 일교차가 10℃인 우리나라의 봄과 같은 날씨를 보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63mm입니다.
우리나라 봄과 같은 날씨를 보이므로 이점을 참고로 하여 옷을 챙겨 가시길 바랍니다.
라트비아 리가 7월 날씨 및 옷차림
리가의 7월은 평균 최저기온이 12℃, 평균 최고기온이 22℃로 우리나라 5월과 비슷한 기후를 갖습니다. 평균 일교차는 9.4℃이며 평균 강수량은 85mm입니다.
우리나라 5월과 비슷한 기후를 가지므로 5월에 입던 옷이나 용품을 챙겨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라트비아 리가 8월 날씨 및 옷차림
리가의 8월은 평균 최저기온이 12℃, 평균 최고기온이 21℃이며, 9.2℃의 평균 일교차를 보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73mm입니다.
온화한 봄 날씨를 보이나 일교차가 다소 있어 쌀쌀할 수 있으니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라트비아 리가 9월 날씨 및 옷차림
리가의 9월은 평균 최저기온이 8℃, 평균 최고기온이 16.3℃로 10월 말 날씨와 비슷합니다. 평균 일교차는 8.3℃로 나타납니다. 평균 강수량은 75mm입니다.
선선한 가을 날씨가 나타나기 때문에 긴 소매나 걸칠 수 있는 겉옷을 위주로 챙기시어 다소 큰 일교차에 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라트비아 리가 10월 날씨 및 옷차림
리가의 10월은 평균 최저기온이 4℃, 평균 최고기온이 10.4℃로 우리나라의 11월 날씨를 보입니다. 평균 일교차는 6.4℃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60mm입니다.
우리나라의 11월 달의 다소 쌀쌀한 날씨가 나타납니다. 일교차가 그리 크게 나타나는 것은 아니지만 여러 벌의 긴 팔 옷들과 겉옷을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라트비아 리가 11월 날씨 및 옷차림
리가의 11월은 평균 최저기온이 -0.5℃, 평균 최고기온이 3.9℃로 우리나라의 초겨울 날씨와 비슷합니다. 4.4℃의 평균 일교차를 보이고, 평균 강수량은 57mm로 다소 적은 편입니다.
일교차가 적긴 하지만 초겨울 날씨를 보이기 때문에 다소 추울 수 있습니다. 따뜻한 옷가지 위주로 여행 짐을 꾸리시기 바랍니다.
라트비아 리가 12월 날씨 및 옷차림
리가의 12월은 평균 최저기온이 -4.4℃, 평균 최고기온이 0.3℃로 우리나라의 12월 날씨를 보입니다. 평균적으로 4.7℃의 일교차를 보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46mm 적은 편입니다.
우리나라의 12월보다 낮 기온은 조금 더 낮아 춥겠습니다. 두꺼운 외투와 따뜻한 스웨터 등을 준비하셔야겠습니다.
'해외여행 정보 > 세계 날씨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러시아 여행] 러시아 모스크바 날씨(연중 날씨, 옷차림, 여행시기 등) 총정리! (0) | 2018.02.08 |
---|---|
일본 혼슈 지방 '눈폭탄' 136cm 폭설, 차량 1,500대 고립 (0) | 2018.02.07 |
[덴마크 여행] 덴마크 코펜하겐 날씨(연중 날씨, 옷차림, 여행시기 등) 총정리! (0) | 2018.02.06 |
[독일 여행] 독일 프랑크푸르트 날씨(연중 날씨, 옷차림, 여행시기 등) 총정리! (0) | 2018.02.05 |
[노르웨이 여행] 노르웨이 오슬로 날씨(연중 날씨, 옷차림, 여행시기 등) 총정리! (0) | 2018.0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