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 삿포로 여행] 홋카이도(북해도) 삿포로 날씨 정보. 연중날씨.




삿포로는 홋카이도의 문화, 경제, 산업, 관광 등 모든 분야에서 중심이 되는 도시입니다. 

일본에서도 4번째로 큰 도시이고, 홋카이도(북해도)를 온다면 꼭 들러가봐야 할 곳 중 하나이죠.


홋카이도의 대표 여행지 삿포로의 날씨를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삿포로가 포함된 홋카이도는 일본의 가장 북쪽에 위치하기 때문에 일본 내에서도 가장 추운 곳입니다. 

대신에 여름철 평균 기온이 25도로 시원한 날씨여서 7~8월의 한여름에 방문하더라도 햇빛만 피하고, 그늘에만 들어가면 시원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삿포로는 한 여름에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이며, 이 때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기도 합니다. 

8월에는 맥주 축제가 열리는 시기이기도 하며, 해바라기 등을 볼 수도 있고, 낮 시간도 길기 때문에 관광하기도 좋은 시기입니다. 


겨울철에는 평균 영하 8도로 상당히 추운 날씨이지만, 대신 엄청난 눈을 볼 수가 있습니다.

1월 2월에 속하는 시기에 홋카이도를 방문하면 발이 푹푹 들어갈 정도로 많이 온 눈을 만날 수 있으며, 

매년 개최하는 유키마쓰리(눈축제)를 삿포로에서 만나볼 수도 있습니다. 


삿포로는 가을에 태풍 및 많은 비가 내릴 수 있어, 가을에 여행하실 때에는 날씨 정보를 자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삿포로 여행 적기는 7~8월에 속하는 여름과, 눈을 보고싶으면 1~2월에 가셔서 엄청난 눈과 온천 그리고, 눈축제를 구경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우남씨

여행 관련 모든 것을 기록하는 곳.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