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여행 정보] 오사카 날씨(월별 날씨, 옷차림, 여행시기)


일본의 오사카는 명소가 많기로 유명하여 한국인이 가장 많이 찾는 여행지 중에 하나이죠.

일본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인 오사카는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오사카 성, 우메다 스카이 빌딩 등 다양한 관광지로 사시사철 관광객들을 유혹하고 있어요

게다가 주변 도시인 교토, 고베, 나라 등 개성 넘치는 도시들을 전철로 1시간 안에 이동할 수 있는 교통의 중심지이기도 하지요.



오사카 도톤보리


 

또한, 일본 미식의 수도에서 배를 마음껏 채워보세요

일본에서 세 번째로 크며 두 번째로 가장 중요한 도시인 오사카 시는 당연히 방문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것들이 많답니다.

예전에는 상업 도시로 그 역할을 하던 이 도시는 그 명성을 도쿄에 넘겨주었지만, 아직 일본의 많은 주요기업은 오사카를 본거지라 부른답니다

또 이 도시는 팝 문화와 쇼핑의 주요 거점으로도 인식되고 있는데요. 사실상 그 어느 무엇보다 오사카를 수식하는 단어는 당연히 음식이며 오사카인들에 음식관과 음식에 대한 열정을 반영하는 격언 "구이다오레"(먹다가 죽는다)는 오사카에 정녕 잘 어울립니다

친절한 분위기와 음식에 대한 기호가 어우러진 이곳에서 어느새 당신도 모르게 같은 매력에 동화되고 있을 것임은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도톤보리, 고로몬 시장, 신세카이 등 맛집이 즐비한 곳이 많습니다. 

 

여행 최적 시기

오사카는 꽤 온화한 기후를 가지고 있으며 계절의 구별은 뚜렷합니다

겨울에는 섭씨 영상 6도 정도이며, 여름에는 30도에 가깝지요. 눈은 거의 내리지 않습니다

장마철은 6월에서 7월 말까지이며 태풍 시기가 바로 그 뒤를 따릅니다.

 

만개한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가 오사카와 근처의 교토 시에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오사카를 방문하기에 적기는 응당 봄과- 벚꽃 대신 낙엽을 선호한다면 - 가을이지요

오사카 부는 스모 경기를 3월 중순에 개최하며, 7월 말에는 가마를 태운 배가 오가와 강을 거슬러 올라가는 텐진 마츠리가 열리며 10월 중순부터 한 달 정도는 오사카 성 국화축제에서 수많은 종류의 국화들을 감상할 수 있겠습니다.



오사카는 한국과 비슷한 날씨를 가지고는 있지만, 한 번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께요.


오사카 볼거리 오사카 여행


오사카 월간(월별) 날씨, 연중(연간) 날씨, 오사카 여행 옷차림

(교토, 고베, 나라, 효고, 시가, 와카야마, 후쿠이, 미에 등 간사이지방 여행 시에도 날씨 참고하세요.)


오사카의 겨울(1월 날씨, 2월 날씨) 및 옷차림

오사카의 1월과 2월은 우리나라의 겨울날씨로 한국의 겨울보다는 덜 춥지만, 그래도 겨울은 겨울입니다.

겨울에 맞는 복장을 준비하면 됩니다. 


오사카의 1월은 서울의 3월 중순 날씨와 비슷합니다. 평균 최저기온이 영상 2.8℃, 평균 최고기온이 영상 9.5℃이며 월평균 일교차는 6.7℃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45.4mm, 평균 강수일수는 5.6일로 비가 적은 편입니다.

1월은 오사카에서 가장 쌀쌀한 달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겨울보다 춥지 않기 때문에 너무 두꺼워서 활동하기 불편한 옷들은 배제하시고, 초봄에 입을만한 적당히 두꺼운 옷들 위주로 챙겨가시는 게 좋겠습니다.


오사카의 2월 평균 최저기온은 2.9℃이고 평균 최고기온은 10.2℃로 서울의 3월 평균기온과 비슷합니다. 월평균 일교차는 7.3℃입니다. 월평균 강수량은 61.7mm으로 서울의 2월보다 많은 편이며 월평균 강수일수는 6.3일 입니다.

서울보다 기온이 높으나 쌀쌀한 기온이므로 긴 소매 옷과 활동하기에 좋은 겉옷을 챙겨가시면 좋겠습니다. 비가 많지는 않은 편이나 여행 중 비를 만날 가능성이 있으므로 휴대할 수 있는 우산을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오사카 1월 날씨 오사카 2월 날씨


오사카의 봄(3월, 4월, 5월) 날씨 및 옷차림

3월은 꽃샘추위가 남아있지만, 겨울만큼은 아닙니다. 

따뜻한 겉옷 정도 준비하면 돌아다니기에 충분하며,4월부터는 완연한 봄의 날씨입니다. 

4월, 5월, 6월은 한국의 봄날씨과 비슷한 옷차림을 준비하면 됩니다. 

단, 비가 올 가능성이 많으므로 우산정도는 챙기시는 게 좋겠네요.


오사카의 3월 평균 최저기온은 5.6℃, 평균 최고기온은 13.7℃로 서울의 4월 상순 기온과 비슷합니다. 월평균 일교차는 8.1℃입니다. 월평균 강수량은 104.2mm이고 월평균 강수일수는 9.9일입니다

서울의 3월보다 기온이 높으나 쌀쌀한 편이므로 긴소매 옷과 가벼운 겉옷을 챙겨가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한 달 중 열흘 정도 비가 오는 지역이므로 우산을 챙겨가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오사카의 4월 평균 최저기온은 10.7℃, 평균 최고기온은 19.9℃로 서울의 4월 하순기온과 비슷합니다. 월평균 일교차는 9.2℃입니다. 월평균 강수량은 103.8mm 이고 월평균 강수일수는 9.3일입니다. 서울의 4월 평균기온보다 조금 높습니다

야외활동을 하시기에 적당한 기온입니다. 긴소매 옷과 낮과 밤의 일교차에 대비하여 얇은 겉옷을 가져가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한 달 중 열흘정도 비가 내리는 기간이므로 우산을 가져가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오사카의 5월은 서울의 5월보다 조금 더 따뜻합니다. 평균 최저기온이 영상 15.6℃, 평균 최고기온이 영상 24.5℃이며 월평균 일교차는 8.9℃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145.5mm, 평균 강수일수는 10일로 여행 중 비를 만날 수 있습니다

여행 중 비를 대비한 작은 우산 하나 챙기시는 게 좋겠습니다. 우리나라의 5월 날씨와 비슷하거나 조금 더 따뜻하기 때문에 봄에 입는 얇은 긴 옷가지 위주로 짐을 꾸리시기 바랍니다.


교토 날씨 나라 날씨


오사카의 여름(6월, 7월, 8월, 9월) 날씨 및 옷차림 - 오사카의 가장 더울 시기, 장마 시즌 포함

오사카를 포함한 간사이 지방에서 가장 더운 시기는 평균적으로 6월말부터 9월 중순까지 입니다. 

일년 중 가장 더울 시기는 8월초~중순 정도이며, 그때 평균 최고기온는 33도정도 최저기온은 25도로 한국보다도 덥다고 느껴질 시기입니다. 


6월 초순에서 7월 중순까지 고온다습한 장마 기간이며, 8월부터 10월에 걸쳐 태풍의 영향을 받습니다. 

장마 기간이라도 하루 종일 비가 내리는 일은 드물고 아침저녁에만 비가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사카는 태풍의 영향을 받는 시기만 빼고는 대체적으로 여행하기에 무난한 날씨입니다. 


7,8,9월은 전형적인 여름 날씨입니다. 간사이 지방의 여름은 한국보다 길어 9월까지도 여름의 날씨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오사카의 6월은 서울의 6월 날씨와 비슷합니다. 평균 최저기온이 영상 20℃, 평균 최고기온이 영상 27.8℃이며 월평균 일교차는 7.8℃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184.5mm, 평균 강수일수는 11.2일로 여행 중 비를 만날 수 있습니다

한낮에 뜨거운 햇살에 대비한 챙이 넓은 모자, 선글라스 등을 준비하심이 좋겠습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바르셔서 피부를 보호하시기 바랍니다. 여행 중 비를 대비한 작은 우산 하나 챙기는 것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오사카의 7월은 평균 강수량이 157mm, 평균 강수일수는 9.9일로 여행 중 비를 만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평균 최저기온은 영상 24.3℃, 평균 최고기온이 영상 31.6℃이며 월평균 일교차는 7.3℃로 서울의 한여름 날씨보다 더 덥습니다

더운 날씨에 탈수를 예방하기 위해 충분한 얼음물을 소지해 자주 마셔주는 게 좋습니다. 또한 비를 만날 수 있으니 휴대하기 용이한 우비나 작은 우산 등을 챙겨가시는 게 좋겠습니다.


오사카의 8월은 평균 최저기온이 영상 25.4℃, 평균 최고기온이 영상 33.4℃, 월평균 일교차는 8℃로 우리나라 제주도의 한여름보다 더 덥습니다. 평균 강수량은 90.9mm, 평균 강수일수는 6.9일 입니다

뜨거운 햇볕에 대비할 챙이 넓은 모자, 자외선차단제를 챙겨 수시로 덧발라 주셔야 합니다. 또한 무더운 날씨라 여벌 옷이 많이 필요할 수 있으니 얇은 옷가지를 많이 챙겨 가시는 게 좋겠습니다. 휴대하기 용이한 작은 양산 겸 우산도 준비하시면 좋겠습니다.


오사카의 9월은 서울의 한여름 날씨와 비슷합니다. 평균 최저기온이 영상 21.7℃, 평균 최고기온이 영상 29.3℃이며 월평균 일교차는 7.6℃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160.7mm, 평균 강수일수는 9.4일로 여행 중 비를 만날 수 있습니다.

여행 중 비를 대비한 작은 우산 하나 챙기시는 게 좋겠습니다. 우리나라의 7월 하순 날씨와 비슷하고 일교차가 더 크기 때문에 얇은 여름 옷가지 위주로 짐을 꾸리시되, 얇은 카디건 하나도 챙기시면 좋겠습니다.


오사카 월간날씨


오사카의 가을(10월, 11월, 12월) 날씨 및 옷차림

10월부터는 가을 날씨에 맞는 옷차림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특히, 오사카는 12월까지 늦가을의 날씨이니 12월에도 따듯한 겉옷 정도면 충분히 여행하기에 무리가 없습니다.


오사카의 10월은 서울의 9월 하순 날씨와 비슷합니다. 평균 최저기온이 영상 15.5℃, 평균 최고기온이 영상 23.3℃이며 월평균 일교차는 7.8℃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112.3mm, 평균 강수일수는 7.9일 입니다

가을에 입는 얇은 긴 소매 옷과 외투 위주로 챙겨가시면 되겠습니다. 한 달 평균 일주일 이상 비가 내리기 때문에 작은 우산 하나 가져가시는 게 좋겠습니다.


오사카의 11월은 평균 강수량이 69.3mm, 평균 강수일수는 6.2일로 비가 내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평균 최저기온은 영상 9.9℃, 평균 최고기온이 영상 17.6℃로 조금 선선한 봄가을 날씨를 보입니다. 일교차는 월평균 7.7℃ 입니다.

여행하기에는 큰 무리 없는 서늘한 기온분포를 보이므로 긴 소매 옷과 함께 걸칠 수 있는 외투나 점퍼를 입고 여행하시면 좋습니다. 여행 중 비가 내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작은 우산이나 우비를 휴대하시기 바랍니다.


오사카의 12월은 평균 최저기온이 5.1℃, 평균 최고기온이 영상 12.3℃로 우리나라의 늦가을의 기온분포를 보입니다. 월평균 일교차는 7.2℃이며, 평균 강수량은 43.8mm로 적은 편이고, 평균 강수일수는 5.5일로 비가 자주 오지 않습니다

. 우리나라의 늦가을과 비슷하게 쌀쌀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긴 소매 옷들과 따뜻한 외투를 챙기시고, 두를 수 있는 머플러나 숄을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비는 자주오지 않지만 만일에 대비하여 작은 우산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현지인이 사랑하는 오사카 맛집 랭킹 Top 10 (가이세키, 스시 등 레스토랑) 보러가기


현지인이 사랑하는 오사카 맛집 랭킹 Top 10 (라멘) 보러가기


당신의 먹방을 책임질 오사카 맛집투어 가이드! 보러가기


블로그 이미지

우남씨

여행 관련 모든 것을 기록하는 곳.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