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주요 여행지 날씨(하노이, 다낭, 호치민)




베트남은 크게 북부, 중부, 남부지역으로 나눌 수 있다.

 

북부는 수도 하노이와 하이퐁, 사파, 타이응웬, 호아빈 등이 자리하고 있으며, 중부는 다낭, 호이안, 훼, 동허이 등이 있다. 

남부는 베트남 최대 상업 도시인 호치민과 비엔호아, 짜빈, 붕따우, 껀터, 쩌우독이 있다.


북부, 중부, 남부 지역의 인기 여행지인 하노이, 다낭, 호치민의 날씨를 한 번 알아보겠다. 






하노이 날씨


2월 말부터 4월까지 습도가 높은 편이지만, 평균 기온은 15도에서 20도 사이여서 기후적으로 하노이를 여행하기에 최고의 시즌이다. 

다만, 베트남 최대의 명절인 Tet(설날)이 있음으로, 이 기간만은 피하는게 좋다. 


5월 말부터 하노이의 여름이 시작되는데, 여름에는 평균 기온은 32도에 달하며 한국의 한여름 날씨만큼 덥다. 특히 7월이 가장 더운 달이다. 

그리고, 5월부터 9월까지는 우기 시즌이라 폭우가 매우 빈번히 내림으로 여행하기에는 좋지 않은 시기이다. 

그때 하노이를 방문하신다면 외출하실때는 꼭 우비 또는 우산을 준비하시길 추천한다. 


하노이의 가을 시즌에 해당 하는 9월 중순부터 11월 말까지 약 2달 남짓한 이 시기가 하노이를 여행하기에는 가장 좋은 시기이다. 하노이의 가을은 매우 아름답고, 낭만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평균 기온은 약 25도이며 따뜻한 햇볕과 시원한 바람 그리고 조금은 건조하기도 한 시기이다. 


12월부터 2월 말까지는 평균 기온은 약 17도이나, 종종 10도 이하로 급격히 떨어지기도 한다. 한국의 초겨울정도에 해당하는 날씨로 패딩이나 두꺼운 옷이 필요한 시기이다.  



다낭

2월부터 8월까지는 라오스에서 불어오는 바람 때문에 날씨가 조금 덥지만, 비와 태풍이 없고 햇빛이 아주 아름다워 다낭을 여행하기에 가장 적절한 시점이다.


9월부터 1월까지는 장마철이며,  10월부터 12월까지는 잦은 태풍으로 인해  위험하다. 여행 비를 절약하고 싶은 관광객에게는 1월부터 4월까지가 적절한 시기이다. 이 때에는 날씨가 시원하고 태풍이 없으며 특히, 여름보다  물건값이 더 저렴하여 합리적인 선택이라 할 수 있다.

다낭 시의 여름(6~8)은 하노이처럼 너무 덥지 않으며, 평균 온도는 28~30°C 이다. 겨울(12~2)의 평균 온도는 18~23°C 로 여행 하기에 좋다. 특히, 바나힐은 1,500미터의 높이에 위치해 있고 평균 온도는 20°C 로 베트남의 새로운 여행지로 각광 받고 있다.



호치민

호치민 날씨는 정말 간단하다. 1년내내 여름이다....


호치민 여행하기에 최적의 시기는 12 – 3월이다. 이때는 건기로 비가 적게 와서 여행하기에 편하다.

5 ~ 10월은 우기로무더운 여름에 산발적으로 소나기가 내리는 날씨이다. 한국의 장마와는 틀리게, 하루에 1 – 3차례 정도 짧고 굵게 소나기가 내린다. 이 시기 호치민을 방문하시는 분께서는 접이식 우산이나 쪼리(신발)을 준비하는 게 좋다배수시설이 한국만큼 갖춰지지 않아 물 고인 곳이 많아 신발이 금방 더러워지기 때문이다.




블로그 이미지

우남씨

여행 관련 모든 것을 기록하는 곳.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