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괌 여행정보] 괌 연중 날씨(월별 날씨, 옷차림, 여행시기)를 알아볼께요


괌 신혼여행




괌 여행 하시는 분들(투몬이나 타무닝이나 하갓냐 등)은 아래 날씨 참고하세요~



괌은 열대기후에 속하지만 낮 기온이 32℃ 이상이거나 밤 기온이 21℃ 이하인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일녀내내 비슷한 온도를 보이고 있죠.

연평균 기온은 26℃이나 주간에는 30℃ 이상으로 온도가 높으며, 습도가 80%에 이릅니다. 우리나라처럼 여름에 습한 날씨는 아니고, 햇빛을 바로 받으면 덥고, 그늘에 들어가거나 바람이 불면 시원합니다. 

또한 태풍, 해일 등이 빈번한 지역이기도 합니다. 무역풍이 불어 오염 물질이 쌓이는 것을 방지하기 때문에 언제나 맑은 공기를 유지합니다. 하와이도 이와 같이 맑은 공기를 유지하죠. 

열대성 폭풍이나 태풍을 제외하면 바람도 시속 6~19㎞ 정도로 약하게 붑니다. 소규모의 폭풍우 또는 스콜은 예고 없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특히 우기 기간에는 스콜의 발생이 더욱 빈번합니다. 태풍은 연중 발생하지만 특히 7월부터 9월 사이에 집중적으로 발생합니다. 

 

12월부터 5월은 건기 - 여행 최적기

6월부터 11월은 우기

7~9월에 태풍이 집중 발생


괌 가족여행


괌 우기에는 우리나라 장마기간처럼 하루 종일 비가 오는게 아니라 하루에 2번~4번정도 스콜성 소나기가 거세게 내리고 금세 그칩니다. 

괌 우기 중에서도 7월, 8월, 9월까지는 태풍이 빈번하게 오기 때문에 태풍이 오면 여행은 포기해야죠.. 

7월 ~ 9월 중에 여행하실 분들이라면 꼭 날씨를 지속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태풍만 오지않으면 스콜은 그나마 견딜만 한 수준입니다. 

10월까지도 아무래도 태풍이 종종 나타나기도 하여 강수량은 많은 편입니다. 


11월을 지나 12월로 가게되면 괌의 건기에 해당합니다.

1월과 2월, 3월, 4월, 5월은 특히 비가 적게와서 여행하기에 최적입니다. 


괌 월별 날씨


블로그 이미지

우남씨

여행 관련 모든 것을 기록하는 곳.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