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오여행 정보] 마카오 연중 날씨를 알아봐요~





기후 : 아열대 기후(열대 해양성 기후)

마카오는 덮고 습한 아열대 기후로 연중 열대 해양성 기후를 보입니다. 평균 습도는 75%~90% 정도로 습한 날씨이죠. 계절별 날씨는 몬순에 의해 크게 좌우되며, 겨울과 여름의 기온차가 급격합니다. 7~8월은 가장 더운 달이고(평균 28.8 °C), 가장 추운 달은 1~2월이며(평균 15.2 °C)입니다. 연간 2,122mm의 많은 비가 내리는 곳이기도 한데요. 5월에서 9월 사이가 우기입니다. 우기 기간에 여행 가시는 분들은 우산 꼭 준비하시고, 날씨 정보를 지속적으로 확인하세요.

강수량이 50mm이상을 기록하면 마카오 기상환경국(Macau Meteorological and Geophysical Bureau) 2시간 이내에 호우경보를 발표하는데요. 그만큼 비가 많이 오는 지역이기때문에 이렇게 진행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1~3월까지의 겨울은 대부분 대륙성 몬순의 영향으로 건조하며, 10~12월까지의 가을은 화창하며 따뜻하고 습도가 낮낮습니다. 겨울은 비교적 춥지만 화창하고, 4~6월까지 봄에는 무덥고 습한 기운이 여름까지 이어집니다. 여름은 가장 덮고 습한 날씨를 기록하며, 때로는 비와 태풍을 동반합니다. 

 



[마카오 계절별/월별 날씨]


여행 최적기 : 가을 (9월 하순 ~ 12월 초순)

: 4 ~ 5월 중순

4월이되면 기온이 상승하며 봄이 시작됩니다. 

기온과 습도는 올라가는 편이지만, 저녁에는 좀 쌀쌀한 편입니다. 

 

여름 : 5월 하순 ~ 9월 중순

5월, 6월, 7월, 8월, 9월은 고온다습한 기후로 비가 많이 오고 열대성 폭풍우(태풍)가 종종 발생합니다. 엄청 덥고 습도가 엄청 높아서 불쾌지수가 높습니다. 마카오 여행은 가능하면 여름에는 피하는 게 좋습니다.

 

가을 : 9월 하순 ~ 12월 초순

마카오 여행의 최적기죠.

습도가 낮은 가을 날씨로 덥지 않은 상쾌한 맑은 날씨를 볼 수 있습니다.

 

겨울 : 12월 중순 ~ 2

1월과 2, 3월은 겨울로 우리나라와 같이 눈이 많이 내리거나 춥지는 않지만 상대적으로 기온이 낮으며 맑은 날씨가 지속됩니다. 

 

 

[여행 복장]


마카오 여름철에 방문하는 여행객들은 간편한 면 옷차림이 좋으며 겨울철에는 보온을 위해 얇은 자켓이나 코트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봄(3월, 4월, 5)과 가을(9월, 10월, 11)에는 저녁이 되면 기온이 떨어지므로 가벼운 카디건이나 스웨터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우남씨

여행 관련 모든 것을 기록하는 곳.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