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여행] 싱가포르(SINGAPORE) 연중 날씨!!




싱가포르(싱가폴)는 맛집과 쇼핑의 천국.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 관광 명소들이 위치해 있어, 여행 초보들에게 좋은 여행지. 치킨라이스와 칠리크랩이 유명하며, 오차드 로드 쇼핑센터와 마리나베이샌즈 호텔 수영장은 여행객들의 필수코스로 자리잡고 있다.


기후 : 열대우림기후(고온다습한 열대성 기후)

 

O 11 ~ 1 : 우기

O  6 ~ 8 : 여름

 

연평균 강수량은 2343.1 mm 정도이며 11월에서 이듬해 1월은 몬순 시기로 기온이 비교적 낮고 강수량이 많은 편이다. 연간 강수 일수가 178일로 절반에 가까우며, 연평균 습도 역시 84.2%로 매우 높다. 밤에도 열대야처럼 후덥지근하다. 가끔 비가 세차게 올 때 약간 서늘해지는 정도다. 우기인 겨울에는 스콜이 자주 내린다. 스콜은 짧고 굵게 쏟아지는 비다. 길어야 몇십 분 내리고 곧바로 햇빛이 쨍쨍해지는 경우가 많다.

 

상점, 학교 등 공공시설은 에어컨을 항상 아낌없이 틀어 놓아서 오래 있으면 오히려 추울 정도다. 싱가포르에 처음 오는 사람은 냉방병에 걸리기 쉬우며 익숙해진 후에도 감기 걸리기 매우 쉽다. 추위에 약한 사람들은 안에서 걸칠 옷 같은 걸 준비 하는 게 좋다.

 


사실 싱가포르는 일년 내내 기후 조건이 비슷하기 때문에 언제 방문하더라도 큰 차이를 느낄 수 없지만, 이왕이면 싱가포르의 다양한 축제와 세일이 이루어지는 기간을 맞춰가는 건 어떨까?

살짝 덥더라도 싱가포르 메가 세일이 열리는 6~7월과, 몇 차례 소나기가 내리긴 하지만 금방 날이 개운해지는 설 2주 전쯤을 여행 기간으로 추천한다.






블로그 이미지

우남씨

여행 관련 모든 것을 기록하는 곳.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