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인의 축제인 2017 유럽 크리스마스 마켓 Top 10
크리스마스는 전세계 사람들이 고대하는 빅 이벤트로 특히 유럽 사람들에게 있어 크리스마스까지 한 달 동안은 일년 중 가장 뜨거운 시간입니다.
유럽에서는 이 시간을 아드벤투스(adventus)라고 부르며, 멋진 크리스마스를 맞이하기 위한 준비기간을 가집니다.
이 아드벤투스 기간에 유럽 각지에서 크리스마스 마켓이 개최되는데요.
유럽 전역에서 11월 말부터 본격적으로 열리는 크리스마스 마켓은 아드벤투스의 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겨울에 유럽여행을 준비한다면 꼭 체크해야 할 필수코스 중 하나이죠.
유럽에서 가장 멋지고 인기있는 크리스마스 마켓 Top 10을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독일 뉘른베르크 : 12월 1일 – 12월 24일
독일에서 가장 유명한 크리스마스 마켓은 1628년부터 시작된 뉘른베르크의 “크리스트킨들마르크트(christkindlesmarkt)”로 가장 오래되고, 최대 규모의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리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크리스마스 마켓이 진행되는 동안 인구 50만 명 정도의 도시에 전 세계에서 약 200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한다고 하는데요. 뉘른베르크에는 크리스트킨트(Christkind)라고 하는 특별한 마스코트가 존재합니다. 2년에 한번씩 선발되는 크리스트킨트는 크리스트킨들마르크트를 대표하여 2년 동안 매해 같은 개회사를 낭독하고 시장의 개막을 알린죠. 뉘른베르크의 특산품인 ‘Nuremberger Bratwerst’ 소시지와 계피 향이 나는 과자 '렙쿠헨'(Lebkuchen)을 많이 판매합니다. 다른 지역과는 달리 어린이를 위한 마켓이 따로 있어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2. 체코 프라하 : 12월 2일 – 12월 23일
아름다운 야경으로 널리 알려진 프라하는 크리스마스 시즌이 되면 소복히 눈이 쌓여 윈터 원더랜드(Winter Wonderland)에 있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프라하 구시가 중앙 광장의 수천개의 작은 전구가 달린 대형 크리스마스에 불이 들어오는 점등식으로 시작되는 마켓 축제에서 크리스마스장식부터 정교한 유리공예, 손으로 뜬 레이스, 목각인형, 마리오네트 인형 등 다양한 토속상품들을 볼 수 있습니다. 체코의 전통과자, 요리들 또한 빼놓을 수 없는데 건포도와 아몬드 등 견과가 들어가 달콤한 빵 바노츠카(Vánočka), 진저브레드, 그리고 벌꿀주인 메도비나(Medovina)와 뜨거운 럼주차 펑크(Punc)는 크리스마스 시즌에 즐길 수 있는 별미입니다.
프라하의 크리스마스 마켓은 구시가 광장과 바츨라프 광장을 중심으로 시내 여러 곳에서 열리는데, 그중에서도 구시가 광장의 마켓은 크리스마스트리를 점등하는 것으로 시작하여 크리스마스 콘서트를 포함한 볼거리가 끊임없이 열립니다. 크리스마스 장식과 체코 전통의 아기자기한 수공예품, 크리스마스 쿠키 등을 만날 수 있고. 체코 전통 음식은 물론이고 전통 벌꿀주인 메도비나를 만나보세요. 아름다운 도시로 이미 널리 알려진 프라하는 도시 만큼이나 크리스마스 마켓도 마치 동화 속 한 장면 같습니다.
3. 오스트리아 비엔나 : 11월 13일 ~ 12월 23일
비엔나의 크리스마스 마켓은 유럽에서도 규모 면과 전통 면에서 빠지지 않습니다. 미술사 앞 마리아 테레지아 광장, 벨베데레, 쉔부른 등 유명 관광지와 작은 성당 골목 골목이 모두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화사해지죠. 그 중에서도 가장 큰 규모는 시창가(Rathausplatz) 앞에서 열리는 크리스마스 마켓으로 줄줄이 들어선 170개 이상의 부스에는 갖가지 모양의 향초와 화려한 트리 장식 용품, 선물 용품들이 가득 차 있습니다. 어린이들을 위해서도 빵, 비누조각, 크리스마스 초 만들기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되어 있으며, 행사기간 중에는 비엔나 시내에 순록 기차가 다니기도 합니다.
4. 스위스 취리히
달콤한 초콜렛, 따뜻하게 녹인 치즈 퐁듀와 와인 등.. 스위스는 크리스마스 마켓을 열기에 최적의 장소일지도 모릅니다. 그 중 아티스틱한 도시 취리히는 중앙역 메인광장에서 열리는 유럽에서 가장 큰 실내 크리스마스 마켓을 포함해 다섯개의 환상적인 크리스마스 마켓을 자랑합니다. 가장 큰 볼거리는 5,000개의 스와로브스키 장식으로 꾸며진 15m의 크리스마스 트리입니다. 또한 중앙역을 나와 반호프 거리를 걷다 보면 크리스마스 트리 안에서 아이들 혹은 어른들이 합창을 하는 진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5. 프랑스 스트라스부르 : 11월 25일 – 12월 31일
프랑스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를 지닌 스트라스부르 크리스마스 마켓은 1577 년에 설립된 이후 현재 200만명의 여행객들이 매년 찾고 있습니다. 5층 높이의 거대한 크리스마스 트리와 크리스마스 테마 이벤트, 길게 수놓은 크리스마스 불빛과 거대한 아이스 링크 등 즐길 거리가 가득하니 그 이유를 알 듯하네요. 2013년 ‘유럽 최고의 크리스마스 마켓’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유럽에서 가장 큰 시장 중 하나로서, 도시의 11개 영역에 걸쳐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집니다.
알퐁스 도데의 ‘마지막 수업’이라는 작품의 배경이 된 곳인 스트라스부르는 독일, 프랑스, 스위스의 국경 사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지리적 특성 때문에 자연스럽게 여러 문화가 혼합된 형태의 크리스마스 마켓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프랑스의 크리스마스 전통 케이크인 부슈 드 노엘(Buche de Noel)과 독일의 슈톨렌을 함께 만날 수 있고, 따뜻한 레드와인을 프랑스어인 뱅쇼(Vin Chaud)라고 부르기도 하고 독일어인 글뤼바인(Glüwein)이라고도 하는 독특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프랑스에서는 크리스마스트리 밑에 작은 미니어처 모형을 세워두는 풍습이 있는데 스트라스부르 광장의 거대한 트리 밑에도 반짝이는 미니어처 알자스 마을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6. 독일 드레스덴 : 11월 29일 – 12월 24일
반짝이는 조명, 반짝이는 별. 12월에는 빛의 바다가 거리와 광장을 지배하게 되며, 12개의 크리스마스마켓이 드레스덴을 크리스마스의 수도로 변신시키게 됩니다.
모든 크리스마스마켓 중 가장 큰 마켓은 슈트리첼마켓입니다.
크리스마스 기간동안 열리는 각종 이벤트 중 하일라이트는 12월 9일에 개최되는 Dresdner Stollenfest 입니다.
역사적인 올드타운을 행진하는 다채로운 퍼레이드와 함께 거대한 빵을 수천개의 조각을 잘라 수 많은 사람들에게 나눠주는 행사입니다.
7. 에스토니아 탈린 : 11월 18일 – 2018년 1월 7일
진정한 동화의 도시 에스토니아의 탈린(Tallinn)입니다. 키가 큰 크리스마스 트리는 광장의 중심이 되고 조명으로 빛나는 작은 집에 둘러쌓인 역사적인 도시는 산타를 보려는 기대에 찬 아이들의 웃음소리로 가득 채워지고 있습니다.
올해의 크리스마스는 다른곳보다도 조금 빠르게 11월 18일부터 시작합니다.
매년 탈린의 크리스마스마켓은 조금씩 바뀌고 있는데 올해는 광장을 장식하는 크리스마스 조명이 새로운 조명으로 바뀐다고 하네요.
무대에서는 600개가 넘는 크리스마스 별이 장식되어 있고 타운홀 광장의 크리스마스마켓에는 4만개 이상의 조명이 켜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첫번째 크리스마스트리가 전시된 이래로 575주년을 축하하는 기념비적인 행사가 될꺼라고 하니 지금 당장 에스토니아 탈린으로의 크리스마스 여행을 계획하는 건 어떨까요.
8. 브뤼셀 벨기에 : 11월 27일 ~ 1월 3일
브뤼셀 여행의 핵심은 그랑플라스와 카트린 성당을 중심으로 형성된 크리스마스 마켓으로 유럽에서도 이쁘기로 소문난 마켓입니다. 대부분의 마켓에서 판매되는 것은 비슷하지만, 세계적으로 유명한 벨기에 초콜렛을 많이 접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고, 이쁘고 아기자기한 형태의 초콜렛이나 소품들이 많이 보입니다.
9. 헝가리 부다페스트 : 11월 10일 – 2018년 1월 1일
아름다운 야경으로 유명한 부다페스트는 크리스마스 시즌이 되면 그 아름다움이 배가 됩니다. 트램은 크리스마스 장식을 두르고 도시를 활보하고 곳곳에 크리스마스 조명과 장식, 트리가 도시를 수 놓고 거리에서는 헝가리 민요와 캐럴이 함께 흘러나옵니다. 뵈뢰스마르티 광장(Vörösmarty tér)과 성 이슈트반 성당(Szent Istvan bazilika) 앞 마켓으로 대표되는 부다페스트의 크리스마스 마켓에서는 기념품으로 살 만한 수제품은 물론이고 다양한 헝가리 전통음식이 마켓을 가득 메운답니다. 그중에서도 튀긴 밀가루 반죽에 토핑을 올려 먹는 랑고쉬(lángos), 달달한 굴뚝빵(kürtöskalács)을 추천해 드립니다.
10. 크로아티아 자그레브 : 12월 2일 ~ 1월 7일
두번 연속 ‘유럽최고의 크리스마스 마켓’으로 선정된 곳이 바로 자그레브입니다.
명성에 걸맞게 유럽에서 크리스마스를 기념하기 위한 최고의 여행지라고 할 수 있죠.
12월 내내 자그레브의 도시 곳곳에서 크리스마스의 마법이 펼쳐집니다.
매일 도심 광장에서 열리는 크리스마스 테마 프로그램은 한시도 눈을 뗄 수 없을만큼 흥미로움을 전합니다.
'여행지 추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겨울에 가야할 매력적인 해외여행지 추천 Top8 (0) | 2017.12.25 |
---|---|
에어비앤비가 예상한 2018년 여행트렌드(여행 추천지) (0) | 2017.12.20 |
일본 온천 여행! 일본 인기 온천여행지 베스트 10 (0) | 2017.12.02 |
작지만 아름다운 유럽의 숨겨진 도시 10선 (1) | 2017.12.02 |
한국이 가장 많이 검색한 여행지는? Top 10 (0) | 2017.1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