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완나품공항에서 돈므앙공항 가는법


한국에서 출발하여 방콕에 도착하는 국제선은 대부분 수완나품공항으로 들어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태국 국내선을 이용하실 분들은 수완나품이 아니라, 돈므앙 국제공항으로 가셔야 하는데요.

방콕으로 들어오셨다가 푸켓 등으로 바로 이동하시는 분들은 돈므앙국제공항(Don Mueang)으로 이동하셔서 태국 국내선을 이용해야 합니다. 


다행인 점은, 수완나품공항에서 돈므앙공항까지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는데요. 

국내선 티켓을 소지하고 계시는 분에 한해 셔틀버스가 무료로 운행중입니다. 


아래에 셔틀버스 이용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수완나품에서 돈므앙공항으로 가는 셔틀버스 이용하기!


수완나품공항에 도착하셔서 짐도 찾고 공항밖으로 나오시면 3번 출구를 찾으세요. 

3번출구로 나오시면 AOT 셔틀 버스가 세워져있습니다.


AOT 라는 데스크에 사람이 있을텐데 돈므앙에서 오늘 출발한다는 항공권을 보여줘야만 셔틀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손에 도장을 찍어줄텐데 그게 티켓역할을 대신하네요. 


아래는 시간표인데 아침이나 밤엔 매 30분마다 버스가 출발하고, 사람이 붐비는 시간에는 10~15분마다 버스가 출발하네요.

셔틀버스로 돈므앙공항까지 걸리는 시간은 55분 걸렸네요. 

저는 밤에 도착해서 10시 30분에 셔틀버스가 출발했는데, 정확히 11시 25 분에 도착했어요.

가는 길은 고속도로를 지나왔는데 밤이라 그런지 전혀 차는 막히지 않았어요.

가실 때의 교통상황을 고려하여 차가 막히면 이 시간보다는 더 걸릴 수 있다는걸 감안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고속도로를 통해와서 많이 차이가 나지는 않을 거예요.



돈므앙공항은 터미널1과 터미널2로 나뉘어져 있는데 구역만 나뉘어져 있고 붙어있어요.

터미널1은 국제선 / 터미널2는 국내선인데요.

태국내에서 국내선을 이용하실 분들은 터미널2로 가셔야 합니다. 셔틀버스는 터미널1부터 도착하기에 2로 가실 분들은 기다렸다가 2에서 내리세요.


터미널1에 내리신 분들도 걸어가시면 금방이긴 합니다. 

돈므앙 공항에는 전부는 아니지만 몇군데 24시간 하는 음식점들도 있습니다. 

버거킹이나 맥도날드도 있고 태국음식 파는 곳도 한두군데 24시간 영업을 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우남씨

여행 관련 모든 것을 기록하는 곳.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