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레 여행] 칠레 산티아고 날씨(연중 날씨, 옷차림, 여행시기 등) 총정리!

칠레의 수도로 칠레 중앙부 안데스산맥과 해안산맥 사이에 전개된 분지 위에 있으며, 높이 450~650m의 고지대에 위치한다. 1541년 에스파냐의 페드로 데 발디비아가 건설했으며, 최초의 요새가 산타 루시아 언덕에 구축되었다. 이후 지진 ·홍수 ·대화재 등 여러 차례의 재해로 파괴되었으나 기후가 양호하고 경치가 아름다워 관광객이 많다.

 

칠레의 정치·경제·문화의 중심지이며 인구와 제조업체가 집중되어 있다. 섬유를 비롯하여 식품가공·피혁·피혁제품·화학약품·철강·기계·전기기구 등의 공장이 있고, 주변의 비옥한 중앙저지에서 산출되는 곡물·포도·채소 등을 집산한다. 시가의 중심부에는 근대적인 고층건물이 많으며, 1647년 파괴되었다가 1748년에 재건된 카테드랄을 비롯한 많은 교회, 남아메리카 최대를 자랑하는 국립도서관·국회의사당·관청·대통령관저·국립박물관·칠레대학·가톨릭대학·시립극장·금융기관 등이 있고, 북쪽의 크리스토발 언덕에는 22m의 성모 마리아상()이 세워져 있다.

 

시의 서쪽 약 150km 지점에 있는 발파라이소는 산티아고의 외항(外港)이다. 종단 철도는 북쪽의 아키케에서 남쪽의 프에르토몬트까지 통하며, 발파라이소와 부에노스아이레스로 통하는 안데스 횡단철도에도 연결되어 있다. 남서쪽의 교외 로스세리요스에는 공항이 있다.


칠레 지도

칠레 산티아고 연중(월별) 날씨 및 옷차림 상세하게 알아보기!

칠레 산티아고 1월 날씨 및 옷차림

산티아고의 1월은 평균 최저기온이 13℃, 평균 최고기온이 29.7℃, 일교차는 평균 16.7℃로 굉장히 큰 편이며, 월평균 강수량은 0.4mm, 월평균 강수일수는 1일로 비가 거의 내리지 않습니다.

 

한낮엔 30도에 가까워 덥고, 저녁엔 17도 가량 기온이 뚝 떨어져 상대적으로 춥게 느껴질 수 있겠습니다. 따라서 아침저녁으로 걸칠 수 있는 봄가을용 외투를 하나 준비해 가시는 게 좋겠습니다. 비는 거의 내리지 않습니다.



칠레 산티아고 2월 날씨 및 옷차림

산티아고의 2월 평균 최저기온은 12.4℃이고, 평균 최고기온은 29.1℃로 한낮엔 더운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평균 일교차는 16.7℃로 큰 편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0.8mm이고, 평균 강수일수는 2일로 비가 거의 내리지 않습니다.

 

한낮엔 더운 날씨를 보여 여름 옷을 준비하시고, 일교차가 커 아침과 밤에는 춥기 때문에 걸칠 수 있는 얇은 가디건을 준비하시면 좋겠습니다. 강수일수와 강수량 모두 적으므로 여행 중 비를 만날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칠레 산티아고 3월 날씨 및 옷차림

산티아고의 3월 평균 최저기온은 10.7℃, 평균 최고기온은 26.9℃로 최고기온은 서울의 6월 평균기온과 비슷합니다. 월평균 일교차는 16,2℃로 큰 편입니다. 월평균 강수량은 3.2mm로 적은 편이며 월평균 강수일수는 2일입니다.

 

비가 적게 오고 야외활동 하기에 적당한 기간입니다. 한낮에 입을 반소매 옷과 아침저녁에 걸칠 가디건을 함께 챙겨가셔야 합니다. 여행 중 비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칠레 산티아고 4월 날씨 및 옷차림

산티아고의 4월 평균 최저기온은 8℃, 평균 최고기온은 23.3℃로 서울의 5월 상순기온과 비슷합니다. 월평균 일교차는 15.3℃입니다. 월평균 강수량은 10.4mm이고 월평균 강수일수는 5일입니다.

 

여행하기에 적당한 기온을 보입니다. 얇은 긴소매 옷을 준비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다만 큰 일교차로 인해 아침저녁엔 쌀쌀할 수 있으니 이 때 입을 가벼운 겉옷을 가져가시길 바랍니다. 비의 양이 많지 않으나 만일에 대비하여 우산을 가셔가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칠레 산티아고 5월 날씨 및 옷차림

산티아고의 5월은 서울의 4월 기온과 비슷합니다. 평균 최저기온이 6.3℃, 평균 최고기온이 18.7℃이며 12.4℃의 매우 큰 일교차를 갖습니다. 평균 강수량은 42.2mm로 적은 편이고, 평균 강수일수는 7일입니다.

 

서울의 초봄이나 가을 정도의 기온입니다. 일교차가 꽤 크기 때문에 긴 소매옷과 두껍지 않은 외투 위주로 짐을 꾸리시면 되겠습니다. 여행 중 적은 양의 비를 만날 수 있습니다. 우산이나 우비를 휴대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칠레 산티아고 6월 날씨 및 옷차림

산티아고의 6월은 평균 최저기온이 4.3℃, 평균 최고기온이 15.2℃로 우리나라 11월달의 온도분포를 보입니다. 일교차는 평균 11℃로 다소 큰 편이며, 평균 강수량은 70mm, 평균 강수일수는 8일입니다.

 

우리나라 11월의 온도분포와 비슷하므로 이에 맞게 옷을 챙기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칠레 산티아고 7월 날씨 및 옷차림

산티아고의 7월은 평균 최저기온이 3.9℃, 평균 최고기온은 15℃로 우리나라 늦가을과 비슷합니다. 평균 일교차는 11℃로 다소 크며, 평균 강수량은 86.8mm, 평균 강수일수는 6일입니다.

 

우리나라 늦가을과 비슷하므로 아침저녁의 추위에 대비하시어 짐을 꾸리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칠레 산티아고 8월 날씨 및 옷차림

산티아고의 8월은 평균 최저기온이 5℃, 평균 최고기온이 17℃이며 평균 일교차는 12℃로 큰 편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52mm이고, 평균 강수일수는 6일입니다.

 

일교차가 평균 12℃로 큰 편이오니 이를 참고하시어 체온유지에 신경을 쓰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칠레 산티아고 9월 날씨 및 옷차림

산티아고의 9월은 평균 최저기온이 6.1℃, 평균 최고기온은 19℃로 봄가을철 날씨와 비슷합니다. 일교차가 12.9℃로 크게 벌어지고, 평균 강수량은 22mm로 매우 적은 편입니다. 평균 강수일수는 6일입니다.

 

낮에는 여행하기에 무난한 기온분포를 보이지만, 낮과 밤의 기온 차가 크게 벌어지면서 밤에는 추위를 느낄 수 있습니다. 긴 소매 옷을 여러 겹 겹쳐 입거나, 겉옷을 따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칠레 산티아고 10월 날씨 및 옷차림

산티아고의 10월은 평균 최저기온이 8.2℃, 평균 최고기온이 22.3℃로 서울의 10월상순과 비슷한 기온을 보입니다. 일교차는 평균 14.1℃로 매우 크며, 평균 강수량은 13.4mm, 평균 강수일수는 4일로 비가 드물고 강수량도 적습니다.

 

서울의 10월과 비슷하거나 조금 더 따뜻합니다. 하지만 큰 일교차를 유의하셔야 겠습니다. 한낮엔 20도를 웃돌지만 밤에 10도 아래로 뚝 떨어진 기온에 감기 걸리지 않도록 머플러 등의 방한용품을 꼭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칠레 산티아고 11월 날씨 및 옷차림

산티아고의 11월은 평균 최저기온이 10.1℃, 평균 최고기온은 25.4℃로 온화한 가을철 날씨와 비슷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가을보다 평균 일교차가 15.3℃로 매우 크게 벌어집니다. 평균 강수량은 9.2mm, 평균 강수일수는 3일로 비가 오는 날이 드뭅니다.

 

월평균 일교차가 15℃ 이상 매우 크게 벌어지면서 낮에는 따뜻한 기온분포를 보이며 여행하기 좋겠지만, 아침저녁으로는 쌀쌀함까지 느낄 수 있겠습니다. 가벼운 반소매 옷부터 두꺼운 겉옷까지 함께 준비하셔야 합니다.



칠레 산티아고 12월 날씨 및 옷차림

산티아고의 12월은 평균 최저기온이 12℃, 평균 최고기온은 28.4℃, 평균 일교차는 16.4℃로 매우 큽니다. 평균 강수량은 2.1mm, 평균 강수일수는 2일로 비가 거의 내리지 않습니다.

 

한낮엔 여름처럼 덥고 밤엔 가을 외투가 필요할만큼 쌀쌀하겠습니다. 얇은 반소매 옷부터 따뜻한 가을 옷까지 골고루 챙기셔야겠습니다. 하지만 비가 매우 드문 때이니 여행 중 비 걱정은 안하셔도 되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우남씨

여행 관련 모든 것을 기록하는 곳.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