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여행] 캐나다 오타와 날씨(연중 날씨, 옷차림, 여행시기 등) 총정리!


캐나다 온타리오주에 위치한 캐나다의 수도로 오타와 강과 리도 운하가 만나는 지점에 위치한다. 토론토, 몬트리올, 캘거리에 이어 캐나다에서 네 번째로 큰 도시이다. ‘오타와-가티노’(Gatineau-Ottawa)라고 부르는 넓은 수도권 지역을 가지고 있다. 오타와 시 대부분은 오타와강 남쪽에 있으며, 주요 수로는 온타리오와 퀘벡(Québec) 지방 사이의 지역 경계선을 형성한다.   17세기 캐나다 동부에 거주하는 프랑스인에 의해서 세상에 알려졌다. 18세기, 일부 상인을 제외하고는 이 곳을 찾는 사람이 드물었으나 19세기에 이르러 뉴잉글랜드인이 정착하기 시작하면서 비로소 도시가 본격적으로 발달하였다. 1826년에는 이 곳에 군사적 목적으로 온타리오 호수와 오타와 강을 연결하는 리도 운하(Rideau Canal)가 건설되기 시작했다. 도시의 개척자였던 영국인 바이의 이름을 따서 바이타운(Bytown)이라고 불리다가 그 후 인구가 점차 늘어난 후 1854년 새로운 설계에 의하여 도시를 건설하고 오타와 강의 이름을 따서 도시명도 오타와라는 지금의 이름을 가지게 되었다. ‘오타와라는 말은 아메리칸 원주민 중 하나인 알곤킨(Algonquin)의 언어로 '무역'이라는 뜻이다. 1855년 인근지역을 통합하며 캐나다의 정치와 과학기술 중심지로 발전했다. 당시 수도 결정을 놓고 퀘벡, 몬트리올, 킹스턴, 토론토 등 4개시 간에 심한 경쟁이 있었으나, 1857 12 31, 영국의 빅토리아 여왕의 결정에 의하여 오타와가 수도로 선정되었다.


오타와는 여름 평균 기온이 비교적 높지 않은 편이어서 여름에도 여행하기 적합한 도시이다. 겨울철 역시 강추위에도 불구하고 매년 2월 겨울 축제가 열리며 겨울 활동을 즐길 수 있어 매력적이다. 랜드마크이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선정된 리도 운하는 겨울철 꽁꽁 얼어 스케이트를 탈 수도 있다. 5월 하순에는 튤립 축제가 열려 네덜란드의 전통과 음식을 체험할 수 있다. 대표적 쇼핑지로는 바이워드 마켓 지역이 있는데, 그중 특히 리도 센터는 규모가 매우 크며 간단하게 끼니를 해결하는 데 적당하다. 네핀 포인트에서 바라보는 석양과 야경이 일품이다.


캐나다 오타와 연중(월별) 날씨 및 옷차림 상세하게 알아보기!


캐나다 오타와 1월 날씨 및 옷차림

오타와의 1월은 평균 최저기온이 -15.3℃, 평균 최고기온이 -6.1℃로 우리나라 한겨울보다 춥습니다. 일교차는 평균 9.2℃로 다소 큰 편이며, 평균 강수량은 70.2mm, 평균 강수일수는 17일로 눈이 자주 내립니다.

 

1월은 오타와에서 가장 추운 달입니다. 우리나라의 한겨울보다도 더 춥기 때문에, 따뜻하고 두꺼운 옷가지와 목도리, 모자, 장갑, 핫팩 등을 챙겨가셔서 활용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눈이 자주 내리는 편이니 안전사고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캐나다 오타와 2월 날씨 및 옷차림

오타와의 2월은 평균 최저기온이 -13.3℃, 평균 최고기온이 -4.1℃입니다. 일교차는 9.2℃로 큰 편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58.9mm이고 평균 강수일수는 13.1일로 눈이 자주 내리는 편입니다.

 

평균 최저기온이 -13.3℃인만큼 굉장히 추운 지역으로 두꺼운 옷과 방한용품 등을 챙기셔서 여행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해야하겠습니다. 평균 강수일수 13일로 눈이 자주 내리는 편이니 우산을 챙기셔서 이에 대비하시면 좋겠습니다.




캐나다 오타와 3월 날씨 및 옷차림

오타와의 3월 평균 최저기온이 -7.1℃, 평균 최고기온이 2.2℃로 서울의 1월 하순 기온과 비슷합니다. 월평균 일교차는 9.3℃입니다. 월평균 강수량은 73.9mm이고 월평균 강수일수는 13.6일입니다.

 

최고기온이 2℃를 웃도는 만큼 두꺼운 외투를 챙기셔야 합니다. 야외활동에 대비하여 털모자, 장갑, 목도리 등을 가져가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한 달 중 열흘이상 비나 눈이 내리는 기간이므로 우산을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캐나다 오타와 4월 날씨 및 옷차림

오타와의 4월 평균 최저기온은 0.6℃, 평균 최고기온은 10.8℃로 서울의 3월 중순기온과 비슷합니다. 월평균 일교차는 10.2℃입니다. 월평균 강수량은 72.4mm이고 월평균 강수일수는 12일입니다.

 

야외활동 시 쌀쌀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겨울철 옷과 활동하기 편한 겉옷을 챙기시면 되겠습니다. 목도리나 털모자 등도 가져가셔서 추위에 대비하시길 바랍니다. 만일에 대비하여 우산을 가져가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캐나다 오타와 5월 날씨 및 옷차림

오타와의 5월은 서울의 초봄 날씨와 비슷합니다. 평균 최저기온이 7.7℃, 평균 최고기온이 19.1℃이며 11.4℃의 큰 일교차를 갖습니다. 평균 강수량은 79mm, 평균 강수일수는 12.9일로 비가 잦은 편입니다.

 

큰 일교차 때문에 얇은 옷부터 적당히 두꺼운 옷까지 여러 벌 챙기셔야겠습니다. 또한 평균적으로 한 달에 13일정도 비가 오기 때문에 작은 우산도 챙기시는 게 좋겠습니다.


캐나다 오타와 6월 날씨 및 옷차림

오타와의 6월은 평균 최저기온이 12.7℃, 평균 최고기온이 23.8℃로 우리나라 5월의 온도분포와 비슷합니다. 일교차는 평균 11℃로 다소 큰 편이며, 평균 강수량은 85mm, 평균 강수일수는 12일입니다.

 

우리나라 5월의 온도분포와 비슷하므로 이에 맞게 옷을 챙기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캐나다 오타와 7월 날씨 및 옷차림

오타와의 7월은 평균 최저기온이 15℃, 평균 최고기온이 27℃로 여름 날씨를 보이나 평균 일교차가 11℃로 다소 큰 편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90.6mm이고, 평균 강수일수는 12일입니다.

 

여름날씨를 보이나 아침저녁으로 쌀쌀하므로 카디건이나 바람막이 등을 챙기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캐나다 오타와 8월 날씨 및 옷차림

오타와의 8월 평균 최저기온은 14℃, 평균 최고기온은 25℃로 평균 일교차는 다소 큰 11℃입니다. 평균 강수량은 87mm이며, 평균 강수일수는 11.1일입니다.

 

다소 큰 일교차로 인해, 아침저녁으로 다소 쌀쌀할 수 있으니 카디건 등을 챙기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캐나다 오타와 9월 날씨 및 옷차림

오타와의 9월은 평균 최저기온이 9.1℃, 평균 최고기온이 19.5℃로 봄가을 기온분포를 보입니다. 10.4℃의 평균 일교차가 다소 크게 나타납니다. 평균 강수량은 85.3mm이고, 평균 강수일수는 12.7일입니다.

 

비교적 선선한 봄가을 날씨를 보이기 때문에 여행하기 좋습니다. 긴 소매 옷과 여벌 옷을 챙기시어 다소 크게 벌어지는 일교차에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여행 중 비를 만날 가능성이 있으니 작은 우산과 우비도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캐나다 오타와 10월 날씨 및 옷차림

오타와의 10월은 평균 최저기온이 3℃, 평균 최고기온이 12.5℃로 서울의 11월 온도분포와 비슷합니다. 일교차는 평균 9.5℃로 다소 큰 편이며, 평균 강수량은 79.4mm, 평균 강수일수는 13.4일입니다.

 

평균적으로 한 달에 13일 이상 비가 내리기 때문에 여행 중 비를 만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우산이나 우비를 꼭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또한 서울의 10월보다 춥겠으니 이에 유의하시어 따뜻한 옷가지로 준비해가시기 바랍니다.



캐나다 오타와 11월 날씨 및 옷차림

오타와의 11월은 평균 최저기온이 -2.8℃, 평균 최고기온이 4.8℃로 우리나라의 12월과 비슷한 기온분포를 보입니다. 평균 7.6℃ 일교차를 가지며, 평균 강수량은 80.1mm이고, 평균 강수일수는 15.3일로 비나 눈이 자주 내리는 편입니다.

 

우리나라의 12월과 같이 초겨울 날씨를 보이므로 따뜻한 옷가지를 챙기셔야 합니다. 강수량이 많지는 않지만 비나 눈이 자주 내리는 편이기 때문에, 작은 우산을 휴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캐나다 오타와 12월 날씨 및 옷차림

오타와의 12월은 평균 최저기온이 -11.1℃, 평균 최고기온이 -3℃로 서울의 한겨울보다 훨씬 춥습니다. 8.1℃의 평균 일교차가 나타나며 평균 강수량은 81.5mm이고, 평균 강수일수는 17.7일로 눈이 자주오는 편입니다.

 

12월은 오타와에서 눈이 가장 잦은 달입니다. 평균적으로 보름이상 눈이 내리기 때문에 안전사고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우리나라의 한겨울보다 훨씬 추우니, 내의와 방한용품등을 꼭 챙겨가셔서 착용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우남씨

여행 관련 모든 것을 기록하는 곳.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