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여행] 눈의 시라카와고 - 일본의 아름다운 풍경


오사카, 도쿄와 같은 대도시에 있지는 않지만, 숨겨진 명소로 일본의 아름다운 풍경을 보여주는 곳입니다. 갓쇼즈쿠리라고 세모모양의 일본집을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눈이 많이 내리는 지역이라 눈이 지붕에 쌓이지 못하게 세모모양으로 지붕을 경사를 두고 지어진 이 갓쇼즈쿠리는 기후현의 시라카와 마을에 있습니다. 


일본 기후현에 위치한 이 마을은 교토, 오사카, 보다는 윗쪽에 위치하고 도쿄와는 반대쪽에 위치 하고 있습니다. 



겨울 한정의 조명 행사

갓쇼즈쿠리 마을이 세계 유산에 등록되어 있는, 기후현의 시라카와 마을에 있는 시라카와고. 여기에서는 매년 1월부터 2월 중순 주말 마다 갓쇼즈쿠리의 민가에 조명을 밝히는 행사가 열립니다. 이 행사는 2016년에 30회를 맞이했습니다

일본에서도 워낙 유명한 행사이고, 일본의 유명한 풍경 명소이기 때문에 사진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이 시기에는 자주 찾아가 사진을 찍고는 합니다. 

 

갓쇼즈쿠리 민가란?

민가라는 것은 서민들이 살고, 일하고, 생활하는 거점으로 삼고있던 주거를 말합니다. 시라카와고 민가의 특징을 나타내는 갓쇼즈쿠리의 갓쇼라는 것은 손바닥을 맞댄다는 의미로, 집 외관이 사람이 합장을 할 때의 팔의 모양과 비슷하다고 하여 그렇게 불립니다.


 

(출처 : japanhoppers)

 

 

갓쇼즈쿠리는 책을 펼쳐서 덮어 놓은 듯한 지붕이 특징적인데요. 지붕에서 눈을 내려뜨리는 작업을 편하게 하기 위해서 경사를 가파 르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조명 행사를 만끽하려면 시간을 효율적으로!

조명 행사는 눈으로 덮인 갓쇼즈쿠리의 민가를 조명을 비추어 그 환상적인 풍경을 즐기는 행사입니다. 이와 같이 마을안에 조명이 설치됩니다.


(출처 : japanhoppers)


 

조명 시간은 17:30에서 19:30까지. 마을 내의 이동은 거의 도보로만 가능하기때문에, 한정된 시간 내에 효율적으로 이동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관광 안내소에서 지도를 받아서 전망대로

버스 터미널과 가까운 곳 에 있는 관광 안내소에서 길을 물어 마을 전체를 조망할 수 있 는 시로야마텐보죠(시로야마 전망소)로 향하는 것이 좋습니다. 데아이바시(만남의 다리)를 건너 마을 안으로 들어가면 기념품가게나 음식점이 보입니다.

 

보통 겨울에 이 행사를 할때쯤이면 마을에 눈이 많이 쌓여 있습니다. 따라서, 길이 좋지않으므로 신발은 장화나 등산화에 아이젠을 붙이는 것을 권장합니다. 방한용품도 잊지 말고 챙깁시다.

 

국가 중요 문화재로 지정된 와다가(Wada house) 앞을 우회전하여 가면 나오는 것이 아래 사진과 같이 전망대로 올라가는 입구 표시입니다. 표시에 나와있는 방향으로 도보로 약 15분 정도면 전망대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출처 : japanhoppers)

 

유명한 사진 포인트이므로, 아마 방문하시면 사진찍으러 구경하러 오는 사람으로 가득가득할 겁니다. 조명이 켜지기 시작하면 입장 규제를 하는 경우도 있기때문에 여러 곳을 돌고 싶은 사람은 라이트 업이 시작되기 전에 올라가보는 것이 나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조명이 밝혀지면 시라카와고는 이렇게 변신합니다. 



시라카와고 갓쇼즈쿠리

(출처 : japanhoppers)


 

밤하늘 아래에 떠있는 갓쇼즈쿠리가 너무 환상적인 풍경을 만들어 내고 있었습니다. 위 사진의 가옥은 모두 남북 방향으로 향해있는데, 이는 태양의 움직임을 이용하여 효율적으로 지붕을 건조시키기 위한 것입니다.

 

붐비는 전망대에 오르지 않아도 라이트업을 즐길 수 있습니다. 빛이 비추는 방향에 의해서 민가가 보여주는 모습이 전혀 다르기 때문에 조명이 밝혀진 민가 사이를 걸으며 마음에 드는 촬영 장소를 찾아봅시다.

 

 


 

숙소 또는 돌아오는 교통편을 확보하자

시라카와고에서 타카야마, 카나자와, 나고야, 토야마행 버스는 라이트업이 끝난 19:30 이후에는 없으므로, 미리 시라카와고에 숙소를 예약하거나 버스가 끊기기 전에 시라카와고를 떠나야 합니다

라이트업을 천천히 즐기기 위해서는 시라카와고에서 숙박을 하는 것이 좋지만, 이벤트 당일은 반년 전부터 거의 만실이 된다고 합니다. 시라카와고의 갓쇼즈쿠리 민가에서 숙박을 원하시는 분들은 미리미리 계획을 세워서 예약을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시라카와고에 숙박할 곳이 없는 경우는 시라카와고에서 차로 20분 거리에 있는 히라세 온천, 미보로 온천의 료칸의 공 실 상황을 확인해봅시다. 만약 운이 좋아서 숙소를 잡았다면 현지 택시 회사가 운행하는 합승 택시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출처 : japanhoppers)


시라카와고 관광의 주의사항

세계 유산으로 인정되어 국내외 관광객이 증가하고 있는 시라카와고이지만, 관광할 때 여행자가 주의해야 할 점이 3개 있습니다.

 

1. 주민의 사생활을 존중합시다!

대부분의 갓쇼즈쿠리 민가는 실제 주거로도 사용되고 있으므로, 견학용으로 허용된 민가라도 함부로 문을 열거나 하지 않을 것.


2. 지정 장소 이외의 흡연은 금지!

갓쇼즈쿠리의 집은 타기 쉬운 소재로 되어 있기 때문에 불에 약합니다. 큰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서라도, 흡연은 반드시 정해진 장소 에서 해주시기 바랍니다.


3. 쓰레기는 챙겨가자!

시라카와고에는 휴지통이 없으므로, 쓰레기는 가지고 돌아가는 것이 기본입니다. 비닐 봉지 등을 들고 가면 편리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소중히 지켜온 일본의 겨울의 원풍경을 꼭 즐기세요.

블로그 이미지

우남씨

여행 관련 모든 것을 기록하는 곳.

,